GBI와 Xtera, 홍해와 Milan PoP 사이의 풀 100G 연결 발표

뉴스 제공
Xtera Communications
2012-10-17 11:09
텍사스 달라스 및 카타르 도하--(뉴스와이어)--중동 지역의 최초 사업자 중립 지역 네트워크인 Gulf Bridge International(GBI)과 광 네트워킹 솔루션의 세계 선두의 공급업체인Xtera Communications Inc.(Xtera)가 홍해의 이집트에 있는 Zafarana 케이블 랜딩 스테이션과 이탈리아의 Milan PoP(Point-of-Presence) 사이의 풀 100G 연결을 발표했다.

Xtera는 5,000-km Zafarana-to-Milan 경로의 해저와 육상 구간 모두에 100G 파동을 제공하여 해저와 지상라인 터미널 장비 구성에 자사의 다목적 Nu-Wave Optima™ 플랫폼을 배치했다. 지중해 전체의 해저 구간은 이집트의 Abu Talat, 이탈리아의 Mazara del Vallo를 연결하며 2012년 1분기 이래 서비스되어오고 있다. 이 시스템은 100G 기술을 사용한 최초의 상업용 리피터드 해저 케이블 시스템이다. 이집트와 이탈리아의 지상 구간 모두를 구성하는 경로의 작업과 보호로 최고의 네트워크 가용성이 가능해진다. 4,900 km 의 이탈리아 백홀 네트워크는 파이버 유형과 특징의 조합에 배치되었다. 이탈리아와 이집트 백홀 네트워크는 90 x 100G의 설계 역량이 설치된 세계 최초의 상업용 시스템일 것이다. ROADM(Reconfigurable Optical Add Drop Multiplexers)의 네트워크 복원력, 무색 및 무방향성의 극대화가 파이버 플랜트 오류 시 트래픽의 복원에 사용된다.

Zafarana-to-Milan 경로는 유럽에서 중동 그리고 아시아까지 GBI경로를 제공하여 최초의 100G 엔드-투-엔드 연결을 보유한다. GBI는 최첨단 광 네트워킹 기술 개발로 새로운 서비스를 중동 지역과 그 이상에 제공한다. 9개월 전에 발표된 100G 라인 전송률 배치는 GBI 서비스 제공 전략에 있어서 핵심 역할을 수행한다.

GBI의 이사회 위원이자 CEO인 Ahmed Mekky는 “Xtera 와 협력하여 지중해에 기념비적인 100G 배치를 달성하게 되어 기쁘다. 오늘의 발표는 이 지역에 대한 최첨단 해저 케이블 운영업체에 대한 지속적인 노력과 최신 기술 발전으로부터 우리 고객이 받는 혜택을 반영한다”라고 말했다.

Xtera의 Nu-Wave Optima™ 플랫폼은 장거리, 무중단, 국지적 중단 해저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함으로써 총 보유 비용을 낮추도록 설계된 고유의 모듈식 광전송 시스템이다. 지역 리피터드 해저 케이블 시스템용 Nu-Wave Optima™ 구성에는 해저 리피터의 감독을 위해 사용되는 라인 모니터링 모듈이 포함된다.

2011년 하반기 이래 FEC(Forward Error Correction)으로 이 분야에서 세계 최초의 100G 장비가 된 Xtera의 Nu-Wave Optima™ 는 업계 최첨단의 100G 솔루션을 제공하며 이는 다중 광 네트워킹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할 수 있다. 지상 백본 네트워크용인 Nu-Wave Optima™ 장비는 3,000 km이상에서 비할 데 없는 15 Tb/s의 역량을 제공한다. 언리피터드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34 x 100G 이 최근 74 dB를 초과하는 케이블 감쇠로 전송되었다.

Xtera의 사장이자 CEO인 Jon Hopper는 “이집트와 이탈리아의 백홀 네트워크 완성을 통하여, 최초의 100G 상업용 리피터드 해저 링크와 체결함으로써, Xtera는 중동 지역에 대한 국제 연결을 개선하는 GBI의 야심찬 프로젝트의 일원이 된 것을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 GBI가 Nu-Wave Optima™ 플랫폼을 선택한 것은 Xtera의 첨단 100G 및 광 증폭 기술의 관련성이 모든 종류의 광 롱-홀 전송 인프라의 역량과 효율성을 개선시켜줌을 나타낸다”라고 말했다.

입증된 Nu-Wave Optima™ 다용도 플랫폼은 업계 최고로 강력한 100G 기술과 독특한 라인 장비의 조합에 기초한 실제 네트워크 조건에서의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100G WDM 성능을 제공한다. 이에 대한 몇 가지 예는 다음과 같다.

N x 100G 1,350-km 경로, 250-km / 60-dB 스팬 포함
24개 스팬을 포함하고 9 ROADMS를 통과하는 2,500 km거리에 달하는 이제까지 배치된 전체 광 링크 중 최장인 N x 100G
350-km / 65.5-dB 무중단 링크의 섬유 쌍 당 7 Tb/s
GBI를 위해 광 경로의 8,000km 이상에 100G Nu-Wave Optima™ 솔루션 배치는 Xtera의 대규모 100G 프로젝트 추가를 나타낸다.

Gulf Bridge International 관련 정보
Gulf Bridge International (GBI)은 최신의 광섬유 기술을 사용하여 걸프 지역의 모든 국가들끼리의 연결과 나머지 세계와의 연결을 위해 노력하는 민간 기업이다. GBI 케이블은 중동 전 지역에 대한 전략적 인프라를 구축하고자 하는 GCC 투자자가 개발하고 소유한다. GBI는 이 지역의 사회 경제적 성장을 촉진하여 걸프 지역의 트래픽 송수시니에 대한 통신업체가 선택하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 GBI의 케이블 시스템은 이 지역과 전세계에서 운영되는 통신업체와 기타 커뮤니케이션 기업에게 더욱 큰 선택, 가치, 다양성과 복원력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www.gbiinc.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Xtera Communications Inc.관련 정보
Xtera Communications, Inc. (Xtera)는 최고의 역량, 도달, 보안 및 가치를 제공하는 네트워크 인프라에 특화되어 있다. Xtera는 전세계 서비스 제공업체 및 기업에게 광 송신과 WAN 최적화 솔루션을 제공한다. Xtera의 솔루션 포트폴리오는 지상, 해저, 롱-홀, 지역 및 WAN 최적화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되며 다섯 개 대륙에 모두 배치되어 있다. Xtera의 광송신 솔루션으로 서비스 제공업체는 새로운 배치로 시장 확대와 가속화를 할 수 있고 비용 효율적인 업그레이드로 기존 네트워크 자산의 수명을 연장할 수 있다. Xtera의 WAN 최적화 솔루션은 효율적이고 인텔리전트하며 유연한 네트워크 최적화를 제공한다. 더 자세한 정보는 www.xtera.com을 방문하거나 LinkedIn, Twitter, Facebook 및 YouTube를 통하여 얻을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xtera.com

연락처

Bertrand Clesca
Xtera Communications Inc.
T +1 972 649 5135
T +33 1 45 48 15 67
E 이메일 보내기

Harrison Rice
Edelman, UAE
T +971 24178527
E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