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국제오페라축제, 바그너 특집 클래스 무료강좌 진행

- 제10회 대구국제오페라축제 ‘바그너의 모든 것’

- 오페라 클래스 무료 강좌 선착순 100명

뉴스 제공
대구오페라하우스
2012-10-17 15:06
대구--(뉴스와이어)--(사)대구국제오페라축제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김신길)는 제10회 대구국제오페라축제 특별행사인 오페라 클래스 ‘바그너 특집’ 참가자를 모집한다.

축제조직위원회가 한국바그너협와 연계해 진행하는 이 강좌는 올해 선보이는 바그너의 오페라 ‘방황하는 네덜란드인’과 관련한 해설 프로그램으로. 악극(Musikdrama)의 창시자이자 독일 오페라를 세계의 중심으로 끌어올린 작곡자 바그너에 대해 집중적으로 알아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바그너가 남긴 음악적, 문학사적 유산과 영향에 대해 3회에 걸쳐 심도 있게 살펴보며, 한국에서 쉽게 만나보기 어려울 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접하기 힘든 ‘바그너’와 그의 오페라에 대해 한국바그너협회 전문 운영위원들이 쉽게 해설해 주며 유명 성악가들이 출연해 아리아 연주도 함께 들려준다.

지난 3일 조수철 한국바그너협회장이 ‘바그너의 음악적 영감, 베토벤’을 주제로 열정적인 첫 강좌를 시작한데 이어, 오는 20일은 이용숙 연합뉴스 오페라 전문객원기자가 ‘<방황하는 네덜란드인>과 바그너 전기오페라’를, 27일은 유정우 클래식 음악칼럼니스트가 ‘<니벨룽의 반지>와 바그너 후기 악극’을 주제로 강연한다.

무료로 진행하는 이 강좌는 오페라 공연을 관람하기 전 대구오페라하우스 3층 대연습실에서 열리며, 강좌별 100명씩 선착순 접수 받는다.

문의 및 신청 : 053-666-6111

대구오페라하우스 개요
2022년 10월 1일자로 재단법인 대구오페라하우스가 재단법인 대구문화예술진흥원으로 통합됐다.

웹사이트: http://www.daeguoperahouse.org

연락처

대구국제오페라축제
박은경 홍보마케팅팀장
053-666-61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