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찾아가는 일자리버스’ 실시

뉴스 제공
부천시청
2012-10-19 10:30
부천--(뉴스와이어)--부천시가 경기도와 공동으로 매월 운영하는 ‘찾아가는 일자리버스’가 시민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이달 26일(금)에는 부천 중동의 한라마을 주공아파트 앞에서 열린다.

부천시와 경기도는 보다 많은 시민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취업상담사와 기업체 채용담당자 등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운영진이 부천 관내 아파트, 역주변, 백화점 등 유동인구 밀집지역을 직접 찾아가서 취업상담 및 알선, 일자리 발굴, 현장면접 등을 진행한다.

그동안 시·공간적 제약으로 인해 부천일자리센터를 방문하기 어려웠던 구인 구직자들에게 부천일자리센터 취업지원서비스에 대한 안내와 1:1 맞춤형 취업상담도 가능하다.

시는 일자리버스를 통해 접수한 구인·구직 정보는 일자리센터에서 적절한 알선이 이루어지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가고 있다.

지난 4월부터 실시한 ‘찾아가는 일자리버스’는 현재까지 총 7회에 걸쳐 실시됐으며, 250여명의 구직 상담과 총 14개 기업체 100여명의 상설면접을 통하여 총 28명이 취업에 성공하였다.

시 관계자는 “일자리를 찾기 위해 관공서를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피하기 위해 전문상담사가 현장 버스안에서 원스톱으로 일자리를 알선해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많은 시민들의 일자리 버스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찾아가는 일자리버스는 연말까지 계속 이어지며, 11월 8일(목)은 중동 금강마을(아)에서, 11월 19(월)은 상1동 극동아파트에서 각각 운영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연락처

부천시청
일자리정책과
032-625-84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