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릭슨, 대규모 행사장에 최적화 된 Wi-Fi Solution 출시

- 대규모 행사장에서의 사용자 폭증이나 전파간섭의 영향을 획기적으로 개선하여 끊김없는 모바일 동영상과 실시간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제공

- 유연한 확장성을 제공하며 새로운 무선 인터페이스 규격을 지원하는 Wi-Fi 컨트롤러를 통해 이동통신 네트워크와 Wi-Fi 간의 통합을 단순화

- 벨에어 네트웍스(BelAir Networks) 인수 후 최초로 출시되는 제품으로, 에릭슨의 HetNET 포트폴리오 강화

뉴스 제공
에릭슨엘지
2012-10-19 11:17
서울--(뉴스와이어)--한국시리즈와 같은 스포츠 이벤트나 얼마 전 광화문에서 열린 싸이 콘서트 등 대형 행사를 관람하는 사람들은 현장에서 촬영한 동영상이나 사진을 즉석에서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가족 및 친구들과 공유하고 싶어한다. 이때 급격한 네트워크 트래픽 증가로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와 같은 SNS 서비스나 문자메시지 등의 이용이 원활하지 못한 경우가 종종 발생하게 된다.

이러한 문제들을 해소하고, 모바일 기기 사용자들의 원활한 네트워크 사용을 지원하기 위해 에릭슨은 대형 행사장에 최적화된 Wi-Fi 솔루션을 출시했다. 솔루션 구성은 AP5114 Wi-Fi 액세스 포인트(AP)와 WIC8000 Wi-Fi 컨트롤러 2개의 제품으로 되어 있으며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에릭슨 HetNET전략의 핵심인 이동통신 네트워크와 Wi-Fi 네트워크의 통합이 한층 강화되었다.

에릭슨이 발간한 ‘Traffic and Market Report’에 따르면, 모바일 데이터 트래픽이 2012년부터 2017년 사이에 15배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비디오 콘텐츠와 같은 대용량 데이터의 이용량 증가가 주요 요인이 될 것이라고 예측 한다. 이처럼 폭발적인 데이터 트래픽 성장세와 더불어, 모든 휴대용 기기에 Wi-Fi가 탑재됨에 따라 통신사들은 본격적으로 자체 Wi-Fi 네트워크 구축을 추진해 왔으나, 대규모 행사장에서 국지적으로 발생되는 SNS나 비디오 사용량 증가로 인한 모바일 트래픽 폭증에 대한 대응은 여의치 않았다. 통신 서비스 운영 관점에서 대규모 행사장은 일종의 밀도가 높은 “도심” 같은 공간으로 분류 되며, 네트워크 커버리지 및 용량에 대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기존의 이동통신 네트워크 외에 스몰셀, 분산형 안테나 시스템(DAS), Wi-Fi 등과 같은 대체 수단으로서의 다양한 무선 솔루션을 필요로 하게 된다.

에릭슨의 Wi-Fi 제품군 총괄을 맡고 있는 데이브 박(Dave Park)은 “본 Wi-Fi 솔루션은 금년 4월에 벨에어 네트웍스(BelAir Networks)를 인수한 이후 처음으로 출시하는 제품으로써, 대형 행사장 관계자들이 관람객들에게 TV 스포츠 중계시 특정 장면을 다시 보여주거나 다중 채널 시청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통신사들이 대형 행사장 내에 포괄적이고 통합적인 무선통신 커버리지를 손쉽게 구현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요건을 충족시킨다” 라고 설명했다.

HetNET의 일환으로 스몰셀 구축을 통해 추가적인 무선 네트워크 용량과 커버리지를 확보하는 것은 대다수 이동 통신사들의 모바일 브로드밴드 전략의 중요한 부분이며, Wi-Fi는 이를 위한 핵심 요소이다. Wi-Fi가 이동통신 및 코어 네트워크와 완전히 통합되면 사용자는 이동통신 네트워크 또는 Wi-Fi 중 어떤 것에 접속되어 있든 관계 없이 높은 성능의 끊김없는 모바일 브로드밴드 서비스를 즐길 수 있기 때문에 통신사는 접속 가능한 최적의 네트워크를 선택함으로써 사용자 경험을 최적화할 수 있다.

<참고>
금년 4월에 에릭슨은 캐나다의 통신사업자 급 Wi-Fi 공급업체인 벨에어네트웍스(BelAir Networks)를 인수하였으며, 시장 선도 업체인 벨에어 제품을 자사의 HetNET 솔루션 포트폴리오에 통합하였다.

에릭슨엘지 개요
Ericsson-LG는 스웨덴식 혁신과 한국식 기술력의 조화로 설립된 합작 법인으로, 2010년 7월 1일에 Ericsson과 LG전자의 공동 지분으로 공식 설립됐다. 한국 최초의 상업용 전자식 전화 교환기 생산, 세계 최초의 CDMA 상용화 그리고 VoLTE, LTE-A를 포함한 세계 최초의 전국망 LTE 구축과 같은 대한민국 통신 산업 역사의 주요 이정표를 만들어 왔고, 이제 우리는 한국에서 세계 최초의 5G를 넘어 최고의 5G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통신 사업자와의 협업으로 5G의 미래를 설계하고, 기술 리더십, 글로벌 솔루션과 경험을 바탕으로 커넥티비티를 통한 최대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한다.

웹사이트: http://www.ericssonlg.com

연락처

LG-에릭슨 홍보팀
원영수 대리
02-2005-2175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SMC
김은선 부장
02-3445-301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