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전파관리소, 제14차 국제우주전파감시회의 참가

뉴스 제공
방송통신위원회
2012-10-19 14:36
서울--(뉴스와이어)--중앙전파관리소(소장 박윤현) 소속 위성전파감시센터는 오는 23일부터 3일간 중국 심천에서 개최되는 ‘제14차 국제우주전파감시회의(The 14th International Space Radio Monitoring Meeting)’에 참가한다.

1998년 일본에서 처음 개최되어 올해로 제14차가 된 국제우주전파감시회의는 한국, 미국, 독일, 중국, 일본, 프랑스 등 10여개 국가가 참가하는 국제회의이다.

이번 회의는 위성 및 우주전파를 관리하는 10여개 국가의 정부기관과 연구단체 및 산업체 전문가들이 참가하여 ‘위성 혼신원 위치추적 및 조사방법’, ‘우주전파분야에 대한 협력 증진 및 기술발전 방안’ 등에 대하여 논의한다.

한국은 중앙전파관리소 이영미 전파관리과장을 단장으로 5명이 참가하며, ‘광학추적시스템을 활용한 위성전파감시 및 위성전파감시시설 고도화’를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방송통신위원회 개요
방송통신위원회는 디지털 기술의 발달에 따른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며, 방송과 통신의 균형발전과 국제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대통령 직속 합의제 행정기구로 출범하였다. ‘방송통신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설립된 방송통신위원회는 방송과 통신에 관한 규제와 이용자 보호, 방송의 독립성 보장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 등의 업무를 총괄하고 있으며,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면서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고, 방송과 통신의 균형 발전 및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 등을 설립목적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cc.go.kr

연락처

방송통신위원회
대변인실
02-750-151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