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비즈, 자살예방 포스터 공모전 대상 수상

- 생명나눔 자살예방센터 주최

서울--(뉴스와이어)--45분마다 하나씩 꺼지는 것이 무엇일까? 바로 우리나라 자살인구의 평균 터울이다. 매년 증가하고 있는 자살률은 시대적인 어려움도 있지만 각박하게 살아온 환경으로 인해 서로를 바라보고 위로해주는 인간의 정(情)이 부족하여 발생하기도 하는 현상이다.

특히, 자살에 대한 연령이 예전에는 30~40대 남성들이 주 였던 것에 비해 성별도 여성으로 확대되고 연령층 또한 초중고 등 의 10대로 낮아지고, 60~70대의 노년기에도 나타나고 있다. 10대는 학업 스트레스로 인해 노인들은 삶에 대한 회의와 자녀들에게 짐이 되지 않기 위해 돌아올 수 없는 길을 택한다는 통계가 있다.

날이 갈수록 높아지는 자살율을 조금이라도 낮추고자 설립된 곳이 사단법인 생명나눔자살예방센터(http://www.my-life.or.kr/)다. 자살을 예방하고자 어디에 하소연 할 곳 없는 사람들을 위해 상담실 운영하는 등 자살을 생각하는 이들을 위해 필요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자살예방센터에서는 자살에 대한 경각심과 혹은 자살을 생각하지 않은 사람들에 대해서도 자살에 대한 선택 과 옆의 사람을 보듬어 주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UCC와 포스터로 부문을 나누어 자살예방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하였다. 지난 9월 22일 바로 그 공모전의 수상자들을 초청하여 동국대학교에서 생명나눔걷기대회와 함께 각 부문 수상자들의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포스터 부분 대상 _ 그루비즈(이동욱)

포스터 부분의 대상은 그루비즈에서 수상하였다. “걸었더라면” 이라는 제목을 가지고, 공모전의 주제 중 하나인 ‘자살생각 및 자살시도의 위기극복’에 초점을 맞춰 제작된 작품이다.

이 작품의 목적은 자살을 시도할 때 목을 매는 포승줄에서 생명을 지키는 안전 고리를 표현하여 주변사람들에게 따뜻한 말을 걸어주는 것이 자살하려던 생명에게 안전 고리를 걸어 줄 수 있음을 중의적으로 표현하여 공감대를 이뤘다는 후문이다.

한 번쯤 말을 걸었더라면 생명을 되돌릴 수 있었다는 뜻을 담고 있으며, 자살을 생각하는 사람들 대부분이 극도의 외로움과 거기서 오는 스트레스로 인해 자살을 선택하는 것을 생각하면 자살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법을 짚어 준 부분은 자살방지에 대한 문제를 정확이 이해했다 볼 수 있다.

해당 우승 작은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문화조성을 위한 홍보자료 및 생명나눔실천본부 자살예방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이번 대상을 수상한 그루비즈는 광고 편집디자인 전문 그룹으로써 각 종 공모전 수상 경력과 두터운 광고주를 확보하고 있다. 대기업은 물론, 공기업, 교육기업, 대학, 학원가 등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광고회사이다.

그루비즈 개요
그루비즈 디자인의 혁신을 이끄는 기업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grubiz.co.kr

연락처

그루비즈
유병철 대리
02-461-00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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