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 개관 3주년 기념 ‘함께하는 행복여행’ 개최

화성--(뉴스와이어)--굿네이버스 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일용/ 이하 남부복지관)은 지난 10월 20일 ‘함께하는 행복여행’이라는 주제로 문화공연과 다양한 체험행사를 주민들과 함께 준비하고 개최하는 축제를 마련하였다. 이날 행사를 기념하며 화성시장을 대신하여 복지정책과 최현길 과장과 화성시의회 하만용 의장, 이외에도 지역의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특히 이번 행사는 복지관이 주관하고 주민동아리연합이 주최하여 주민들이 주인의식을 가지고 함께하였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공연행사로는 △청소년동아리 틴틴스쿨, △주민동아리 굿네이버스 합창단(지휘자 박재명)과 △화성시문화재단의 공연팀들이 재능나눔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선사하였다.

또한 체험행사장에서는 복지관의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을 모두 함께 그리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행사장 역시 주민동아리인 △자투리공간, △독서와북아트, △리사모, △동화누리, △JADANCE, △도자기페인팅의 동아리원들이 준비하고 참여하여 복지관의 3주년을 기념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주었다.

남부복지관 김일용 관장은 “항상 초심의 마음을 갖고서 사명을 다할 것이며, 지역주민들이 더불어 사는 좋은이웃이 될 수 있도록 항상 배우고, 실천하는 자세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라며 행사에 참가한 사람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앞으로도 남부복지관은 주민들과 함께 행복여행을 떠나며 지역에서 좋은 추억을 만들고 더불어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굿네이버스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 개요
굿네이버스는 1991년 한국인에 의해 설립되어 국내 최초로 유엔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로부터 포괄적 협의지위(General Consultative Status)를 부여받은 국제구호개발 NGO이다. 굶주림 없는 세상,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국내에서는 25개 아동보호전문기관 및 18개 학대피해아동그룹홈 운영을 통한 아동권리보호사업, 54개 지부와 협력시설을 통한 빈곤가정아동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인도적 대북 지원 사업으로는 북한 25개 사업장에서 육아원 지원 사업, 축산 지원 사업, 의료․ 보건을 통해 북한의 동포를 돕고 있으며, 해외 35개국에서 긴급구호 및 구호개발사업을 통해 전문사회복지사업을 펼치고 있다. 현재 친선대사로 탤런트 최수종, 홍보대사로는 탤런트 변정수, 이정진, 김현주, 최여진, 서영희, 고수, 고아라, 개그맨 김종석, 김병만 씨 등이 굿네이버스와 함께하고 있다.

http://www.goodneighbors.kr/shwaseong

웹사이트: http://www.hsnambu.or.kr

연락처

굿네이버스 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
사회복지사 노종완
070-8854-662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굿네이버스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