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동차산업협회, ‘자동차-IT 기업 교류회’ 개최

뉴스 제공
이모타
2012-10-22 17:40
서울--(뉴스와이어)--한국자동차산업협회는 차량IT 신기술을 보유한 IT기업을 소개하고 자동차업계와 IT기업간 협력을 지원하기 위하여 “자동차 - IT 기업 교류회”를 개최한다. 지식경제부 ‘차량IT혁신센터’ 사업에 참여하여 자동차분야에 대한 이해가 많은 IT기업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이번행사는 IT분야의 협력을 필요로 하는 자동차업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 목 적
- 차량 IT분야 기술보유 IT기업의 자동차업계와 네트워크 구축
- 자동차업계의 IT역량 강화 및 경쟁력 확보 지원

□ 일 시 : ‘12. 10. 30(화) 14:00-17:00

□ 장 소 : 삼정호텔 젤라늄홀(신논현역 4번출구, http://www.samjunghotel.co.kr)

□ 주 최 : 한국자동차산업협회 차량IT융합지원센터, 차량IT융합산업협회

□ 참여기업 : PLK, 익스트리플, 유비벨록스, 디지파츠, 이미지넥스트 등 8개 업체
- 차량IT솔루션 Advanced Driver Assistant System(PLK)
- 스마트폰 연계형 차량IT융합 플랫폼 개발 (익스트리플)
- 폰 내장형 Aggregator App. 및 SDK 개발(유비벨록스)
- 차량의 정보interface기술을 보유한 트립컴퓨터 개발(디지파츠)
- 자동차전장 및 국방분야 영상감지 시스템(이미지넥스트) 등

<진행 순서>

◇14:00-14:10 - 참여기업 소개
◇4:10-15:30 - IT기업 소개(기업당 20분 이내)
◇15:30-15:50 - Coffee Break
◇15:50-17:00 - IT기업 소개(기업당 20분 이내)


◇ 참가 신청 : 협회 정책기획팀 양정미 대리(02-3660-1866, jmyang@kama.or.kr)
- 10.25(목)까지 회사/부서/성함/전화번호를 작성하여 e-mail로 신청
(선착순 마감)

◇ 기 타 : 주차 지원

이모타 개요
(주)이모타(EMOTA)는 전기 자동차(EV) 및 EV Total Solution 전문 R&D 기업입니다. Open Alliance 형태의 기업이며 CrowdSourcing을 기반으로 전기차용 OpenPlatform(EVOP S/W, EVOP H/W)을 개발하여 보급하는 것이 메인 비즈모델입니다. 자동차산업에 최근 이슈화되고 있는 플랫폼 전략, CrowdSourcing, OpenSourc​e, App Store를 접목한 새로운 형태의 사업모델을 시도한 것이 EMOTA의 사업전략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표준화된 전기차용 플랫폼(EVOP H/W+S/W)를 개방하고 참여사들이 자율적으로 표준플랫폼에 기반하여 기술개발 및 부분품을 앱스토어에 올려서 조립사업자가 수요자(개인 또는 기업)의 주문을 받아 조립납품하는 개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획-개발-구매-생산-판매, A/S의 각 단계별 장점을 가진 기업들이 참여하는 형태의 Open Biz 구조입니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 http://www.kama.or.kr/

연락처

한국자동차산업협회
정책기획팀
양정미 대리
02-3660-186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