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릿, 디오텔의 택배용 스캔 PDA 단말기에 3.5G 무선 데이터 통신 모듈 ‘UC864-K’ 공급

2012-10-23 09:56
서울--(뉴스와이어)--M2M (Machine-to-machine, 사물지능통신) 모듈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인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즈(한국법인 대표 윤종갑, www.Telit.com, 이하 텔릿)는, 임베디드 시스템(Embedded System 내장형 시스템) 개발 전문기업인 디오텔(대표 이의행, www.dotel.co.kr)의 물류·택배용 스캔 PDA 단말기인 ‘DOTH-200’와 ‘DOTH-300에 빠른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3.5G 무선 데이터 통신 모듈인 ‘UC864-K’를 적용한다고 밝혔다

디오텔의 DOTH-200와 DOTH-300은 스마트 폰 디자인의 작은 크기와 220g의 경량의 제품으로, 산업용 PDA로서 튼튼하게 사용할 수 있는 내구성도 갖추고 있다. 또한 국내에서 많이 사용되는 일본제품의 장점인 45도 스캐닝 각도를 구현해 효과적으로 스캐닝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1D 바코드 스캐너는 물론 2D 바코드 스캐너, HF RFID 리더, 블루투스, GPS 등 택배 시장에서 원하는 기능을 모두 내장한 올인원 타입이라는 것도 매력적이다. 또한 삼성의 ARM11 800MHz CPU를 사용해 고속으로 데이터 처리가 가능하며 안정된 윈도우 CE 5.0을 적용해 운영에서의 확정성과 보안성 그리고 안정성을 강화했다.

디오텔의 스캔 PDA 단말기는 이미 시장에서 어느 정도 인정을 받고 있다. 지난 2010년 8월부터 CJ GLS에서는 음성요금제를 통해 단말기 구입비를 전액 무료로 도입해 개인 택배기사용 단말기로 사용 중에 있다. 일양택배도 2010년 11월부터 개인 택배기사용 단말기로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대신택배에서도 지점과 터미널용 단말기로 사용하고 있는 등 다수의 택배 사에서 도입해 활용하고 있다.

텔릿의 ‘UC864-K’가 적용된 PDA를 활용하여 택배 기사들이 현장에서 PDA를 사용해 배송 정보를 본사에 실시간 등록할 수 있어 본사의 영업정보 파악과 매출 통계를 지원하며, 택배 업무 시에 정확한 스케줄에 따라 최적의 동선으로 업무 진행이 가능해진다. 또한 신속하고 원활한 영업 정보 공유를 통해 영업 프로세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영업 생산성과 고객 만족도를 크게 증대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UC864-K’는 텔릿이 국내 시장 공략을 위해 특화 개발한 HSDPA(high speed downlink packet access: 고속하향패킷접속을 통해 3세대 이동통신 기술인 W-CDMA나 CDMA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는 3.5세대 이동통신방식) 모듈로서 2.1 GHz에서 7.2Mbps(1 초당 7,200,000 bits의 데이터)의 빠른 속도로 데이터와 음성 정보를 동시에 전송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크기 30mmX36mm, 무게 10g의 초소형으로 디자인되었으며, 온도 변화에 크게 구애 받지 않아, 대부분의 M2M 어플리케이션과 모 바일 데이터 기기에 적용시킬 수 있는 완벽한 제품이다..

또한, UC864-K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커버해야 하는 고객을 위해, 이미 SKT IOT(Inter Operability Test, 상호운영성 테스트)를 통과한 CDMA 1x 모듈인 CC864-K, 유럽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GSM/GPRS 모듈인 GC864, 북미 향으로 이미 두 번째 큰 사업자인 SPRINT에 인증을 통과한CDMA 듀얼밴드 1x 모듈인 CC864-DUAL 제품과 완벽한 호환성을 유지한다. 이와 같이 텔릿은 글로벌 제품에 대해 같은 폼팩터(Form Factor)를 지원하는 Unified Form Factor정책을 가지고 텔릿 모듈을 이용하는 단말기 제조업체들은 디자인 변경 없이 동일제품을 전세계 고객을 대상으로 유연한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퀄컴과 인피니온의 통신 칩셋 솔루션과도 호환될 수 있도록 개발하였다.

디오텔 이의행 대표는 “텔릿의 UC864-K는 글로벌 통신망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어, 이를 적용한PDA는 국내 및 해외 수출 모두가 가능하다. 향후 음성 지원 기능까지 확장이 가능하여 최신 기능을 갖춘 혁신 제품을 전세계 고객들에게 공급하는데 부족함이 전혀 없는 최적의 솔루션이다”라고 만족감을 표시했다.

텔릿의 아태지역 총괄 데릭 상(Derick Tsang) 사장은 “디오텔의 물류·택배용 PDA에 국내 시장 공략을 위해 특화 개발한 ‘UC864-K’를 공급하게 됨으로써 물류 운송 시장에서 M2M 솔루션의 가치를 알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특히 UC864-K는 우정사업본부 집배업무용PDA에도 다년간 채택 된 기술력과 신뢰성이 검증된 모델이다“라고 말했다.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스 개요
텔릿 (Telit)은 세계적인 모바일 통신전문 회사이다. 2006년 한국시장에 진출한 Telit Wireless Solutions Co. Ltd.는 이탈리아 트리에스테에 있는 Telit Communications plc. (런던주식시장 AIM: TCM)의 자회사로서 2006년 6월 ㈜벨웨이브에서 분사한 CDMA 모듈 사업부문을 텔릿 그룹에서 인수하면서 새롭게 출범한 한국법인이다.

웹사이트: http://www.telit.com

연락처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즈
이경준 부장
02-368-4612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커뮤니케이션 웨이브
정보람 과장
02-3672-659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