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리, 100개 언론사 사이트 설치 돌파

- 10개 주요 언론사 통계 분석 결과, 라이브리 도입 후 댓글 수 평균 5.4 배 증가

- 트래픽 증가, 소통 증대에 기여하는 소셜댓글 효과 증명

서울--(뉴스와이어)--시지온(대표 김범진)이 서비스하는 소셜댓글 라이브리가 2012년 10월 기준으로 언론사 사이트 100개 설치를 돌파했다.

2010년 7월, 언론사 가운데 최초로 블로터닷넷이 라이브리를 도입한 이후 2년 3개월 만의 성과다.

라이브리는 최근 KBS, SBS, MBC 방송 3사 사이트에 도입되었으며, 경향신문, 매일경제, 한국경제, 연합뉴스, 스포츠서울 등은 소셜댓글을 1년 이상 사용하며 그 효과를 입증하고 있다.

10개 주요 언론사의 라이브리 댓글 통계를 분석한 결과, 라이브리 도입 후 댓글 수가 평균 5.4배 증가했다. 이 통계는 10개 언론사가 라이브리를 도입한 월(설치 첫 번째 달) 평균 댓글 수와 도입한 월부터 이후 10개월 간의 월별 평균 댓글 수를 비교한 수치다. (선거기간 내 실명제 적용으로 댓글 수가 급감한 2012년 4월의 댓글 수는 통계에서 제외했다.)

10개 주요 언론사에 설치된 라이브리의 댓글 수를 SNS별로 분석한 결과, 전체 75만 6558개의 댓글 수 가운데 트위터 36%, 페이스북 18%, 미투데이 19%, 요즘 4%, 싸이월드 1%, 자체계정 22%의 비율로 댓글이 작성된 것으로 나타났다. 댓글을 남기기 위해 SNS계정을 사용하는 비율이 언론사 자체계정을 사용하는 것보다 3.5배 더 많았다.

언론사의 소셜댓글 활용과 사용자들의 SNS로그인이 보편화 되었다. 소셜댓글 사용의 증가로 사용자 간의 소통이 확대된 것이다. 또한 방문자 수, 페이지 뷰 등 사이트 트래픽은 증가되었으며, 체류 시간도 늘어나 사이트가 홍보되고, 독자의 브랜드 충성도는 강화 되었다.

시지온 김범진 대표는 “라이브리의 지향점은 표현의 자유를 보장하고 확대하는 것이다. 이번에 발표한 통계로 라이브리가 소통 확대에 기여하는 점이 입증된 만큼 소셜댓글이 독자와 독자, 독자와 언론사가 소통하는 보편적인 수단으로 자리매김 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통계분석 대상 언론사는 경향신문, 국민일보, 노컷뉴스, 한국경제, 파이낸셜뉴스, SBS, 매일경제, 아시아경제, 스포츠서울, 연합뉴스다. 분석기간은 각 언론사의 라이브리 설치 월을 1개월로 설정해 총 10개월을 기준으로 했다.

시지온 개요
(주)시지온은 2011년 1월 법인 설립한 인터넷 전문기업이다. 소셜댓글 플랫폼 라이브리는 국내 주요 언론사/방송국, 기업 이벤트 사이트, 공공기관 및 NGO, 국회의원, 쇼핑몰 사이트 등 총 300개 파트너사, 1만7000개 사이트에 제공하고 있다. 법인 설립 1년 만에 B2B에 이어 2012년 1월에는 개인 사용자를 위한 티스토리 플러그인, 7월에는 라이브리 자동발급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시지온은 2012년 6월 말 기준 사용자는 250만명으로 국내 소셜댓글 점유율 1위 기업으로 급성장 중이다. 기업 비전은 ‘사람과 사회, 자연이 소통하는 세상’이며, 직원 수는 현재 총 26명, 사무실은 마포구 동교동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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