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다를 지키기 위한 눈물겨운 투쟁 최종 생존자 16인, 꿈의 결승무대 진출

- 준결승 도전과제와 투표 걸쳐 준결승 진출자 96명 중 최종 16명의 결승 진출자 선발

- 중국 청두에서 최고의 팸바사더를 선발하기 위한 결승전 진행

뉴스 제공
청두 판다 베이스
2012-10-24 08:30
청두 중국--(뉴스와이어)--자이언트 판다 보존에 대한 지식 수준과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전 세계적으로 진행되는 선발대회인 2012 청두 팸바사더의 결승 진출자 총 16명이 발표되었다. 전세계 지원자 총 255,241명 중 각 지역별 준결승을 통해 선발된 결승 진출자 16명은 10월 28일 중국 청두에서 최종 대결을 펼친다. 1년간 ‘청두 팸바사더’로서 공식적인 역할을 수행할 3명의 최종 우승자는 오는 11월 발표될 예정이다.

한국에서도 최종 1명이 진출했던 아태지역 준결승에서는 싱가폴의 챙 리 린(Chang Li Lin), 사무엘 램(Samuel Lam), 홍콩의 코니 챙(Konnie Tsang), 대만의 레이 헝(Lei Hung)이 아태지역 결승 진출자로 선발되었다. 선발된 4명의 아태지역 결승 진출자들은 10월 13일부터 15일까지 싱가폴에서 개최된 준결승 행사 동안 도전 과제를 부여 받아 수행함으로써 판다 보존에 대한 열정과 헌신을 평가받은 바 있다.

싱가폴을 비롯하여 중국 본토, 미국, 영국 등 4개 지역에서도 3일 간의 준결승전을 통해 각 지역별로 준결승 진출자 24명 중 최종 결승 진출자를 4명씩 선발하였다. 총 16명의 결승 진출자들은 자이언트 판다의 고향인 중국 청두로 이동하여, 세계 최대 규모의 포획 판다 수를 보유하고 있는 청두 판다 베이스를 방문할 예정이다. 결승 진출자들은 실제 판다와 함께 생활하며, 판다 재활 및 보존에 대해 자세히 학습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3주 동안의 활동을 마친 뒤, 판다 서식지로 이동하여 판다를 야생으로 돌려보낼 예정이다.

이번에 선발된 결승 진출자 중 3명의 우승자는 ‘청두 팸바사더’라는 공식 명칭과 함께 미화 20,000달러의 상금과 2013년 글로벌 판다 보존 투어 체험 특전이 주어진다. 이 투어는 11개국에서 주최하는 판다 방문 세계 여행으로서, 멸종 위기 동물 보존에 관한 대중들의 인식을 높이기 위해 지역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자이언트 판다는 중국 청두를 대표하는 동물로, 쓰촨 지방의 고립된 산맥에서 주로 생활하며, 세계에서 가장 심각한 멸종 위기 종 가운데 하나이다. 야생 판다 개체군은 서식지와 생존 요건, 판다의 생존 상황을 계속해서 악화시키는 선천적인 특징 때문에 현재 여러 가지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 이렇게 멸종 위기에 놓인 판다를 돕기 위해 청두 판다 베이스는 와일드에이드(WildAid), 야오 재단(Yao Foundation)과 함께 청두 팸바사더(Chengdu Pambassador)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판다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판다 자연 서식지를 개선함으로써 인공 사육된 판다를 야생에 성공적으로 되돌려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청두 판다 베이스 소개
청두 판다 베이스는 야생동물 연구, 포획 사육 및 보호 교육 업무에 참여하는 비영리 단체로, 1987년에 야생에서 허약한 자이언트 판다 여섯 마리를 구조하여 회복시킨 것을 계기로 설립되었다. 108마리의 판다가 건강하게 생활하고 있는 청두 판다 베이스는 세계 최대 규모의 포획 판다 수를 보유하고 있다.

청두 팸바사더 소개
‘팸바사더’는 청두 판다 베이스가 후원하고, 와일드에이드와 야오밍 재단이 공동으로 후원하는 판다 홍보대사 선발 프로그램을 위해 만들어진 용어이다. ‘판다(Panda)’와 ‘홍보대사(ambassador)’의 합성어로 ‘판다 홍보대사’를 뜻한다.

청두 소개
청두(성도, 중국어: 成都, 병음: Chéngdū)는 비옥한 토지와 풍부한 천연자원 및 식량을 소유한 성도평원의 중부에 위치한 사천성의 성도이다. 분지지형으로 4계절 온화한 기후를 비롯한 유리한 자연 조건으로 일찍부터 농업이 발달하였다. 청두는 중국 서부 지역의 중심지이며, 특히 서부 대개발 사업을 계기로 중요성이 더해가고 있다. 1896년 세워진 쓰촨 대학교는 중국을 대표하는 대학교 가운데 하나이다. 2005년 2월 26일에는 주 청두 대한민국 총영사관이 개설되었다.

청두 판다 베이스 개요
청두 판다 베이스는 야생동물 연구, 포획 사육 및 보호 교육 업무에 참여하는 비영리 단체로, 1987년에 야생에서 허약한 자이언트 판다 여섯 마리를 구조하여 회복시킨 것을 계기로 설립되었다. 108마리의 판다가 건강하게 생활하고 있는 청두 판다 베이스는 세계 최대 규모의 포획 판다 수를 보유하고 있다.
연락처

Ogilvy Public Relations Korea
민유나 AE
02-513-156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