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라이프 다큐 채널 중 시청률 1위는 `디스커버리'

뉴스 제공
KT스카이라이프 코스피 053210
2005-07-18 11:36
서울--(뉴스와이어)--지난 6월 1일부터 다채널 디지털위성방송 스카이라이프(사장 서동구, www.skylife.co.kr)를 통해 방송되고 있는 다큐멘터리 전문 채널 디스커버리의 시청률이 스카이라이프의 다큐멘터리 채널들 가운데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시청률조사 전문기관인 TNS 미디어코리아의 6월 한달간 조사에 따르면,스카이라이프의 다큐멘터리 채널들인 디스커버리 채널, Q채널, 내셔널지오그래픽 채널, 히스토리 채널, 애니멀플래닛 중 디스커버리의 시청률이 가장 높게 나타난 것.

디스커버리 채널은 스카이라이프의 시청률조사 대상 채널인 80개 비디오 채널 가운데 종합 순위 24위를 획득했으며, 이는 6월 한달간 케이블 방송 시청률 조사 대상 채널 70개 중 디스커버리 채널이 64위에 랭크된 것과 비교해도 상당히 놀라운 성과임을 알 수 있다. 스카이라이프와 케이블방송에서 디스커버리 채널 시청률 순위에 이같이 큰 차이가 나타나는 것은 디스커버리 채널이 방송되고 있는 케이블 지역 수가 적은 탓이기도 하지만, 케이블 가입자보다 조금 더 연령대가 높고 고소득층이 많은 스카이라이프 가입자의 특성이 반영되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또한 디스커버리 채널 시청자들의 평균 시청시간은 25분으로 다큐멘터리 장르 중에서 가장 길었으며 하루에 몇 번 그 채널에 들어왔는지를 측정하는 평균 시청횟수도 1.8회로 다큐멘터리 장르 중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디스커버리 채널이 스카이라이프에서 방송되기 시작한지 한달 여밖에 되지 않아 스카이라이프 가입자들의 인지도는 낮지만 일단 시청하게 되면 오래 시청하고 자주 찾는 채널로서 채널 충성도가 높다는 것을 뜻하는 것으로 향후 긍정적인 가능성을 보여주는 것이라 해석할 수 있다.

스카이라이프 문성길 콘텐츠관리팀장은 "다큐멘터리 장르 5개 채널 중 가장 늦게 방송을 시작했음에도 디스커버리의 시청률이 잘 나온 것은 새롭고 좋은 콘텐츠에 대한 가입자들의 수요를 확인해주는 것"이라며 "스카이라이프는 향후에도 더욱 좋은 콘텐츠를 가입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 말했다.

* 참고 : 시청률 조사 방법
- 스카이라이프 시청률 조사 방법 : 스카이패밀리 패키지 가입 500가구 대상, 80개 비디오 채널을 대상으로 시청률 조사를 실시함.
- 케이블 시청률 조사 방법 : 지상파 케이블 시청률 조사 대상 1500가구, 이 중 케이블 가입가구 비율은 78%이며, 70여개 채널을 대상으로 시청률 조사를 실시함.


웹사이트: http://www.skylife.co.kr

연락처

스카이라이프 홍보팀 정영주 과장 02-2003-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