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장애인이 행복한 환경조성을 위한 편의시설 일제점검 실시

군포--(뉴스와이어)--군포시는 대대적으로 장애인 편의시설을 점검하고 장애인 전용주차장에 대한 강력한 단속을 실시한다.

시는 이번 점검을 장애인들이 일상생활을 영위하면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시설 및 설비를 이용함으로써 사회에서 평등한 권리와 기회를 보장받는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조치라고 밝혔다.

이달 말까지 실시하는 일제점검에서는 공공 및 다중이용시설 99개소에 대하여 현지실태조사를 통해 주출입구의 경사로, 엘리베이터, 장애인 리프트 등 장애인 시설과, 점역업무안내책자, 휠체어 등 편의시설 비치 여부를 집중 점검해 이들 시설이 미비한 기관은 권고 또는 자율적 조치를 유도하고 주요사항인 경우에는 과태료 및 이행강제금 부과조치 등 강력한 개선명령을 내릴 계획이다.

시는 이와함께 장애인전용 주차구역에 대해 관내 6개 장애인단체와 연계한 집중 순회단속도 실시한다.

2개조로 편성된 단속반은 주차가능 장애인자동차표지를 부착하지 않거나 장애자가 탑승하지 않은 자동차를 장애인전용주차구역에 주차한 차량에 대한 과태료 부과 등을 통해 비 장애인의 준법의식을 제고하고 장애인이 주차장을 이용하는 데 불편이 없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이번 점검은 담당공무원 및 장애인단체회원과 합동으로 실시하여 객관성을 유지하고 점검을 통해 장애인이 사회에서 소외받는 대상이 아닌 존중과 관심받는 존재로 인식되어 모두가 더불어 함께하는 성숙한 시민사회로 한발 나설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gunpo21.net

연락처

사회과 김철홍 031-390-037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