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컨퍼런스, 11월 9일 ‘제6회 EMI/ESD 보호 기술 분석 세미나’ 개최

뉴스 제공
아이티컨퍼런스
2012-10-24 14:40
서울--(뉴스와이어)--하이테크 B2B 세미나전문 주최사인 아이티컨퍼런스 (www.it-conference.net; 대표 김홍덕)는 제6회 EMI/ESD 보호 기술 분석 세미나를 오는 11월 9일(금) 여의도 사학연금회관에서 개최한다.

가전, 컴퓨터에서부터 모바일 폰에 이르는 각종 전자 및 통신, 자동차 전장 부분이 제 기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정전기 방전(ESD) 등 전기적 스트레스로부터 방해 받지 않아야 한다. ESD 현상이 첨단의 전자 시스템 작동을 방해하지 않아야 하므로 회로 설계에 온보드 ESD 보호 소자를 포함시키거나 시스템 레벨에서 적절한 대책을 미리 마련해야 할 필요가 증대되는 추세이다.

특히 자동차의 전기 시스템 복잡도를 해결하기 위한 에너지 절감 기술은 장해 전자파 방출을 줄여 네트워크 링잉(ringing)을 줄이면서도 폭주를 방지하는 안전성도 제공한다. 그 중에서 EMI, ESD 보호 기능이 뛰어나면서도 전력 소모가 적어서 공급 전압이 차단되었을 때에 대기 상태를 유지하는 칩도 이미 시장에서 설득력을 얻고 있다.

이처럼 EMI, ESD 보호 이슈가 커짐에 따라 이미 한국에서 개발한 ESD/EMI 복합 세라믹 필터가 중국 등 거대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으며 최근에는ESD 소자의 레이아웃이 개선된 반도체 회로로 특허를 얻은 팹리스 반도체 회사도 탄생했다.

“제6회를 맞은 이번 EMI/ESD세미나에서는 임베디드 PCB 기술을 이용한 정전기보호 솔루션을 비롯해 회로 및 시스템 보호를 위한 각종 솔루션이 선보인다”는 김홍덕 대표는 이번 행사가 전자 엔지니어들이 필요로 하는 좋은 정보 교류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언급했다.

세미나 참석 및 전시, 후원에 관한 문의는 02-3473-6367로 하면 된다.

참가신청 링크:
http://it-conference.net/default/seminar/?type=es&mode=read&uid=156

웹사이트: http://www.it-conference.net

연락처

아이티컨퍼런스 홍보대행
세미컴
김고은
02-3473-636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