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녹색산업개발원, 기후변화 대응 및 온실가스배출권거래중개사 과정 개설

2012-10-25 08:37
서울--(뉴스와이어)--현재 전세계적으로 기후변화에 따른 환경, 식량, 물 등 전분야에 걸친 사회문제가 대두되고 있다. 이에 각종 환경규제법규가 시행되고 있고, 우리나라도 발맞추어 저탄소 녹색성장정책 구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해 오고 있다.

아직 우리나라는 교통의정서 의무 감축국이 아니기 때문에 온실가스배출권 거래가 거의 전무한 상황이지만 향후 몆 년 이내에 의무감축으로 지정될 가능성이 높으며, 현 정부에서는 2012년 탄소배출거래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2012년 5월 2일 ‘온실가스배출권의 할당 및 거래에 관한 법률안’이 통과되면서 2015년 온실가스배출권거래제 시행을 전면 앞두고 있어, 국가나 기업간 온실가스배출권 거래 중개를 담당할 온실가스배출권거래중개사와 온실가스감축 컨설턴트는 급부상하는 직업으로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국고용정보원은 현재 국내 온실가스배출권 거래 분야에 10명 내외의 중개인이 활동하고 있다고 파악하고 있다. 이처럼 온실가스 배출권 시장이 국내에는 생소한 분야이나 국내 온실가스배출권 거래제도가 2015년부터 시행되면 기업간 온실가스배출권거래는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에 국내 온실가스배출권 거래중개사에 대한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하였다.

이에 한국녹색산업개발원에서는 ‘온실가스배출권의 할당 및 거래에 관한 법률안’ 통과와 정부시책에 따른 저탄소 녹색성장의 온실가스배출(탄소)감축과 관련된 아카데미 교육과정 개설하게 되었다.

온실가스배출권 거래 이론과 실무 경험이 풍부한 국내 최고의 전문 강사진을 통해 온실가스배출에 관련된 환경 지식 및 거래제에 필요한 실무지식, 실사례를 병행한 실무위주의 아카데미를 운영을 통하여 ‘기후변화 대응 및 온실가스배출권 거래중개사’ 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 과정명 : 기후변화 대응 및 온실가스배출권 거래중개사 양성과정
- 교육시간 : 매주 월 야간 19:00-22:00, 토 10:00-17:00
- 교육비용 : 개인부담 900,000원(총 비용 1,500,000원중 본 개발원 600,000원 지원)
- 접수방법 : http://www.greenidi.or.kr 온라인 과정접수
- 교육비 납부 : 온라인 카드결재 및 방문카드결재 또는 무통장입금
- 문의 전화번호 : 02-599-7078~9

한국녹색산업개발원 개요
한국녹색산업개발원(이사장 송기남)은 민법 제32조와 지식경제부장관 및 그 소속 청장 소관 비영리법인의 설립 및 감독에 관한 규칙 제4조에 의거 “녹색산업 진흥을 위한 전문인력양성, 교육, 녹색경영컨설팅 등 제반 업무”를 통해 정부의 “저탄소 녹색성장의 정부 정책 구현”을 실천함으로서 국가와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목표로 설립된 녹색교육전문 비영리재단법인입니다. 본 개발원에서는 “저탄소 녹색성장의 정부 정책 구현”을 통해 경제와 환경이 조화를 이루는 국가와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목표로, 분야별 녹색 전문가를 양성하고, 산․학․연의 모든 주체들이 참여하는 컨소시엄 구축과 훈련 및 재훈련 프로그램을 개발 제공함으로써, 녹색성장 글로벌 리더 양성을 통한 녹색산업진흥을 선도하고자 합니다. 더불어 미래 녹색성장을 주도할 글로벌 녹색시민 양성과 자원낭비 및 환경오염을 예방함으로써 궁극적으로 국가와 국민경제 발전에 이바지 하고자 합니다.

웹사이트: http://www.greenidi.or.kr

연락처

한국녹색산업개발원
양혜진 이사
02-532-122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