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웨어, 업계 최초 메인프레임용 APM 솔루션 ‘컴퓨웨어 메인프레임 APM’ 출시

뉴스 제공
한국컴퓨웨어
2012-10-25 09:56
서울--(뉴스와이어)--애플리케이션 성능관리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인 컴퓨웨어(대표 서진호, www.compuware.co.kr)는 오늘, 메인프레임의 심층적인 트랜잭션을 관리할 수 있는 업계 최초의 APM 솔루션인 ‘컴퓨웨어 메인프레임 APM(Compuware APM® for Mainframe)’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특허 받은 다이나트레이스(dynaTrace)의 퓨어 패스 기술(PurePath Technology®)과 컴퓨웨어 스트로브(Compuware Strobe’s)의 탁월한 메인프레임 애플리케이션 관리 기술을 결합함으로써, 분산 시스템 및 메인프레임 팀은 성능 문제를 더욱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 이와 함께 MIPS 비용 절감, 하드웨어 업그레이드 지연,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출시 일정 단축 등 다양한 이점도 얻을 수 있다.

컴퓨웨어 메인프레임 APM(Compuware APM® for Mainframe)은 아래 두가지 버전으로 구성된다.

- PurePath for z/OS CICS: CICS 영역 또는 CICSPlex의 CICS 애플리케이션 트랜잭션 모니터링.
- PurePath for z/OS Java: 메인프레임 및 자바 애플리케이션 모니터링

가트너의 리서치 디렉터인 조나 코웰(Jonah Kowall)은 “애플리케이션이 모바일, 태블릿 뿐 아니라 새로운 인터페이스에도 원활히 사용할 수 있도록 발전하고 있지만, 여전히 많은 기업들은 트랜잭션 처리를 메인프레임에 의존하고 있다.” 라고 말하며 “ 각각의 티어 전반의 트랜잭션을 분류, 추적하는 것은 복잡한 문제이며, 개별 조직을 운영하거나 또는 지속적인 모니터링, 다른 툴을 보유하는 것만으로는 해결이 어렵다. 이는 트랜잭션이 메인프레임 리소스 및 응용 프로그램의 성능에 미치는 영향력 파악을 더욱 어렵게 만든다.” 라고 말했다.

PurePath for z/OS 는 메인프레임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탁월한 가시성을 제공하며, 다음과 같은 독특한 방식으로 복잡성을 제거한다.

- 단말(Edge)에서 메인프레임 CICS 및 Java 프로시저에 이르는 철저한 트랜잭션 관리: 완벽한 CICS 및 Java 트랜잭션 단계와 타이밍으로, 각가의 티어와 메인프레임 애플리케이션 전반에 걸친 모든 트랜잭션을 자동으로 발견, 맵핑 및 모니터링.

- 메인프레임 CPU MIPS 비용의 절감: 트랜잭션 요구 최적화와 애플리케이션 성능 효율 개선을 통해, 많은 비용이 소요되는 메인프레임 업그레이드 필요성을 제거하거나 업그레이드 시기를 연장함.

- 구성이 필요 없는 자동 설정: 메인프레임 트랜잭션에 대한 완벽한 가시성을 지원하는 자동 추척, 트랜잭션 맵핑 및 즉시 사용 가능한 대시보드. 코드 변경이 필요 없고, 구축 및 관리가 간단함.

- 원클릭 핫스폿 분석: 장기 실행 및 분산 작업을 비롯한, 메인프레임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원클릭 핫스폿 분석으로 더욱 신속한 MTTR(mean-time-to-resolve) 제공. 시간이나 일 단위가 아니라 분 단위로 문제의 근본 원인을 제공함.

- 원클릭 Strobe 측정 요구: Strobe는 메인프레임 WebSphere Application Server, WebSphere MQ, Message Broker, Enterprise Service Bus, CICS, IMS, Batch, DB2, CTG, JMS, Web Services 및 Cobol, PL/I의 프로파일링을 위한 보고 및 분석을 제공함.

컴퓨웨어 CEO 밥 폴(Bob Paul)은 “금융권, 여행산업, 소매산업 등에서 실시간 계약 시스템의 지원을 위한 메인프레임의 대한 요구사항은 증가하고 있지만, 적절한 대응이 이뤄지지 않아 산업 전반의 문제점으로 대두되고 있다”며, ”일반적으로 기업이 모바일, 웹,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하며 메인프레임까지 성능 추적을 할 때 가시성은 낮아지며, 메인프레임까지 이르는 분산된 각각의 티어별로 심층적인 트랜잭션을 추적하기는 어렵다. 컴퓨웨어 메인프레임 APM(Compuware APM® for Mainframe)은 업계 최초로 심층적인 트랜잭션 관리를 메인프레임까지 확장한다. 컴퓨웨어 메인프레임 APM(Compuware APM® for Mainframe)은 고객들에게 차세대 메인프레임 APM을 제공할 것이며APM 시장에서 리더십과 경쟁우위를 차지할 것이다."고 말했다.

컴퓨웨어 메인프레임 APM(Compuware APM® for Mainframe)은 각각의 메인프레임 트랜잭션에 대하여 예상보다 성능이 저하되는 구간을 시간대별로 상세분석 방안을 제공한다. 최종사용자의 단말에서 웹서버, WAS, 메시지브로커를 통한 CICS 및 데이터베이스에 이르는 복잡한 n-tier 환경에 대한 완벽한 가시성으로 실제 운영자에게 문제 발생의 근본원인 분석 및 문제 해결에 대한 가장 빠른 방법을 제공한다.

컴퓨웨어APM(Compuware APM®)은 웹, 웹 이외의 환경, 모바일, 스트리밍 및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최적화하는 업계 선도적인 솔루션이다. 최종 사용자 경험에 의해 실행되는 컴퓨웨어 APM은 클라우드 내 사용자의 브라우저 또는 모바일 장치에서 인터넷 또는 기업 WAN을 거쳐 데이터센터 내부에 이르는 전체 애플리케이션 제공 체인 전반에 대한 통합 뷰를 제공함으로써, 데이터센터가 위치한 기간시스템(퍼스트 마일: First Mile) 내 외부에서부터 최종 사용자 환경(라스트 마일: Last Mile)에 이르기까지 전체 경로에서 포괄적인 애플리케이션 성능 문제를 인식, 추적하여 관리가 안 되는 사각 지대를 제거한다.

웹사이트: http://www.compuware.co.kr

연락처

한국컴퓨웨어 홍보대행
커뮤니케이션 웨이브
황세린 과장
010-4073-967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