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칸 항공, 서울-미국 댈러스 포트워스 간 신규 직항 노선 취항

- 미국 국내선 및 중남미 지역의 200여 지역 연결

뉴스 제공
아메리칸 항공
2012-10-25 10:05
서울--(뉴스와이어)--아메리칸 항공(American Airlines)은 대한민국 서울 인천국제공항(ICN)과 올해 해외 방문객 이용 상위 15대 미국 공항1에 포함된 미국 댈러스 포트워스 공항(DFW)을 연결하는 신규 직항 노선을 2013년 5월 10일에 취항한다고 밝혔다. 아메리칸 항공의 서울-포트워스 신규 직항 노선의 항공권 판매는 오는 11월 5일부터 시작된다.

아메리칸 항공의 에르완 퍼히린(Erwan Perhirin) 아시아태평양 담당 부사장은 “세계 상위 10개 주요시장 중 하나인 한국은 오랫동안 아메리칸 항공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시장이다. 무엇보다 한국 고객에게 아메리칸 항공의 뛰어난 연계 노선이 마련되어 있는 미국 직항 노선을 드디어 소개할 수 있게 되어 무척 기쁘다.”고 소감을 전하며, “이번 서울-포트워스 신규 직항 노선의 취항 발표로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대한 아메리칸 항공의 비중 있는 관심을 재확인 하고, 글로벌 운항 네트워크 강화를 목표로 하는 아메리칸 항공의 장기 계획에 힘을 싣게 되었다.” 며 “아메리칸 항공은 보잉 787, 777-300ER 및 777-200 기종 등 550여 기 이상의 신규 항공기 주문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인천(ICN) - 댈러스 포트워스(DFW) 노선 현지 시간 기준 운항 일정>

항공편 / 출발 / 도착 / 출발시각 / 도착시각 / 운항빈도
- AA26(직항) / 인천(ICN) / 댈러스(DFW) / 17:00 / 16:20 / 매일
- AA27(직항) / 댈러스(DFW) / 인천(ICN) / 10:30* / 15:00** / 매일

* 댈러스 포트워스(DFW)발 첫 항공편은 2013년 5월 9일에 출발하며, 서울 인천발 첫 항공편은 2013년 5월 10일 출발
**익일 도착

아메리칸 항공의 서울-포트워스 직항 노선은 이코노미, 비즈니스 및 퍼스트 클래스로 구성된 777-200 기종이 투입되며, 매일 늦은 오후 인천공항을 출발하여 미국 현지 시간으로 동일 오후 댈러스 포트워스 공항에 도착해 미국 국내선 및 중남미 지역 노선의 연계 이용에 편의성을 더 할 것으로 보인다. 아메리칸 항공의 퍼스트 클래스 플래그십 스위트는 각종 어워드 수상이 빛나는 좌석으로, 약 2미터 길이의 평면 침대형 좌석으로 누빔처리된 매트리스 패드와 부드러운 면 재질의 듀벳 커버가 제공된다. 또한, 5 코스 요리 또는 주문에 따라 제공되는 다인 어폰 리퀘스트(Dine Upon Request®)를 즐길 수 있다. 비즈니스 클래스 좌석의 경우, 약 190센티미터 길이의 침대로 전환되며, 부드러운 듀벳 커버가 제공된다. 이코노미 클래스에서는 좌석마다 개인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다.

미국 여행관광산업청(Office of Travel and Tourism Industries)의 자료에 따르면 지난 5월 한달 간 미국을 찾은 한국 관광객의 수는 무려 97,309명을 기록하고 한국이 미국 방문객 수가 높은 상위 10대 국가2 로 발돋움 했다. 이에 미국 항공시장 내에 한국의 중요성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서울-포트워스 신규 노선은 감독 당국의 승인 대상이며, 아메리칸 항공과 JAL 간의 공동 비즈니스 협약의 확대 적용 대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아메리칸 항공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www.a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메리칸 항공 개요
아메리칸 항공은 50개국, 260 개 이상의 공항에 취항하며, 고객들에게 특별한 여행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아메리칸 항공의 전체 운항 네트워크에 투입된 항공기 수는 약 900여기 이며, 시카고, 댈러스/포트워스, 로스앤젤레스, 마이애미와 뉴욕aa.com/newplanes 의 허브 공항에서 전세계로 출항하는 평균 3,500회 이상의 노선을 매일 운항한다. 특히 런던, 마드리드, 상파울루, 도쿄와 같은 약 100여개의 국제 도시들에 노선을 운항하고 있다. 또한, 보잉 737, 보잉 777-300ER, 에어버스 A320 기종 등 500개의 새 항공기를 도입해, 미국의 주요 항공사들 중에서도 가장 모던하고 최신의 현대적 항공기들을 보유하게 될 예정이다. 아메리칸 항공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웹사이트 AA.com®에서 항공편 확인 및 예약은 물론, 맞춤형 뉴스, 여행 상품 등의 정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아메리칸 항공의 AAdvantage® program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상용 고객 우대 프로그램 중 하나로, 회원들은 약 950개 목적지 항공편의 마일리지 적립 및, 좌석 업그레이드, 휴가 패키지 여행, 자동차 렌탈, 호텔 숙박 및 기타 제품 이용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아메리칸 항공은 전 세계 약 40개의 Admirals Club® 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 편리, 편안한 이용과 더불어 방해 없는 휴식을 고객들에게 제공한다.아메리칸 항공은 영국 항공(British Airways), 캐세이패시픽 항공(Cathay Pacific), 이베리아 항공(Iberia Airlines), 일본 항공(Japan Airlines), 란 항공(LAN), 콴타스 항공(Qantas Airways) 등 최우수 대형 항공사들이 고객들에게 더 많은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함께하는 원 월드 얼라이언스(oneworld® alliance)의 창립 회원으로, 전체 회원 및 준회원들과 함께 160여 개국으로 9천 회 노선을 매일 운항하여840여 개 이상의 지역을 하나로 잇고 있다. 아메리칸 항공 및 아메리칸 이글 항공은 AMR Corporation 소속 기업이며, 아메리칸 항공, 아메리칸 이글, 아메리칸 커넥션, AA.com 및 AAdvantage는 아메리칸 항공의 등록상표이다. AMR Corporation의 상장기호는 장기호는 Co로 OTC 마켓 그룹(OTC Markets Group)이 운영하는 OTCQB 시장에서 거래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a.com

연락처

아메리칸 항공 홍보대행
웨버쉔드윅
김윤주 사원
02-2186-988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