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사회서비스 스토리텔링 공모전 수상작 발표
사회서비스 이용자·종사자의 사회서비스 관련 특별하고 감동적인 이야기의 발굴을 위해 8.13-9.27일의 45일간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총 377건이 접수,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작이 선발되었다.
이번 공모전과 관련한 부문별 선발 결과, 에세이 부문에는 친정과 연을 끊은 싱글맘으로서 임신 과정에 어려움을 겪고 산후우울증을 앓았으나 산모도우미의 헌신적 돌봄 속에 산후조리를 마치고 가족과도 해후하게 된 손영희씨(최우수상)의 에세이 등 총 8편이 선정되었다.
사진 부문에는 장애인 활동지원제도를 통해 사회와 만난 정아현(6세, 뇌병변 1급 장애) 어린이와 가족, 활동보조인이 함께 한 나들이 장면을 담은 이윤정 씨(정아현의 母)의 사진 등 총 8편이 선정되었다.
UCC 부문에는 학부모와 아동이 처음 문제행동아동조기개입서비스, 장애아동 재활치료 등 사회서비스를 접하는 사례를 재구성하여 영상으로 제작한 함께웃는가족지원센터(대표: 박미단)의 UCC 등 총 8편이 선정되었다.
에세이와 사진 부문에는 장관상과 함께 최우수상 50만원, 우수상 30만원, 장려상 10만원 상당의 부상이 수여되며 UCC 부문에는 장관상과 함께 최우수상 100만원, 우수상 50만원, 장려상 10만원 상당의 부상이 수여된다.
시상식은 11월 중 개최될 예정이며, 수상작은 향후 사례집 발간, 전시회 개최 등 각종 홍보 자료로 활용된다.
보건복지부 사회서비스정책관 관계자는 “이용자와 제공인력의 풍성한 사연으로 사회서비스에 특별한 감동을 더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많은 이용자에게 감동을 전할 수 있는 사회서비스 제도가 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 고 말했다.
보건복지부 개요
보건복지부는 보건 식품 의학 정책, 약학정책, 사회복지, 공적부조, 의료보험, 국민연금, 가정복지에 관한 업무를 관장하는 정부 부처이다. 기획조정실, 보건의료정책실, 사회복지정책실, 인구정책실 등 4개실이 있다. 산하기관으로 국립의료원, 질병관리본부, 국립정신병원, 국립소록도병원, 국립재활원, 국립결핵병원, 망향의 동산 관리소, 국립검역소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hw.go.kr
연락처
보건복지부
사회서비스사업과
02-2023-814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