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떼킹, 카페 기자재 리스 창업프로그램으로 화제

뉴스 제공
라떼킹
2012-10-25 17:08
서울--(뉴스와이어)--최근 예비 점주의 창업비용을 대폭 낮춘 새로운 개념의 카페 창업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커피프랜차이즈 라떼킹을 운영하고 있는 블루빈커피컴퍼니(대표 김태준)의 ‘리스 창업지원 프로그램’이 그것이다.

라떼킹은 카페를 창업할 때 인테리어 비용 못지 않게 부담요소로 작용하는 것이 기자재 비용이라는 점에서 착안, 고가의 에스프레소 머신과 그라인더, 제빙기, 쇼케이스 등을 가맹본사가 리스 형식으로 제공하고 있다.

점주는 이처럼 초기 창업비용을 최소화한 상태에서 매장을 오픈하고, 운영하며 발생하는 수익으로 3년간 기자재 비용을 분납하게 된다. 점주의 신용에 따라 최대 3,000만원까지 리스도 가능하다.

고덕역점 이명희 점주는 “카페 창업에 관심은 있지만 아무것도 몰랐던 내가 라떼킹을 창업하고 커피는 물론, 매장 운영의 전문가가 되었다. 당당히 사회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고, 성공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게 도와준 라떼킹, 매장을 한 곳 더 운영해보고 싶을 정도로 만족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블루빈커피컴퍼니 관계자는 “라떼킹은 업계 최장 상권반경 규모인 300m를 고수하고 있으며 로열티 제도도 과감하게 없앴다. 직거래제도를 통해 본사마진을 빼고 모두 점주에게 돌려주자는 게 라떼킹의 창업 마인드”라며 “점주와 본사의 동반성장을 목표로 하는 만큼 모두가 공생하는 관계를 이어가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라떼킹은 벌꿀을 넣은 메뉴인 컨디션 커피와 컨디션 라떼로 소비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와사비 라떼와 소금 라떼 등 독창적 메뉴로 소비자들의 발길을 모으고 있다. 라떼킹 창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latteking.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라떼킹 개요
좋은 커피가 밥값보다 비쌀 이유가 없다고 생각하는 커피매니아들이 만들어가는 라떼킹입니다. 라떼킹은 가벼우면서도 진지합니다. 라떼킹이 프랜차이즈 비즈니스의 패러다임을 바꿔보겠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latteking.co.kr

연락처

라떼킹 By BLUEBEAN COFFEE COMPANY
박인정 대리
02-548-097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