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안전모니터 봉사단’ 교육 실시

뉴스 제공
부천시청
2012-10-26 10:59
부천--(뉴스와이어)--부천시는 안전모니터 봉사단의 전문성을 함양하기 위해 11월 1일 오후 2시 시청 희망배움터(7층)에서 교육을 실시한다.

2009년 7월에 발족된 안전모니터 봉사단원은 (사) 안전생활실천연합회부천시어머니회, (사)한국아마추어무선연맹부천지역회, 부천시녹색어머니회로 구성되어 있다.

안전모니터 봉사단은 부천시의 주요 도로 및 가로시설물의 위험요소들을 사전에 발굴해 처리하는 등 시민의 안전을 위해 봉사활동을 펼쳤다. 또한 매월 4일이면 주요 전철역사, 사거리 등 다중집합장소에서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펼치는 등 시민의 안전의식을 높이는데 큰 일조를 담당했다.

이번에 실시하는 교육은 안전모니터봉사단 중앙연합회(박상복 회장) 주관으로 일상생활에서 안전문화가 확산이 되고, 활동 중인 민간봉사단체 등에게 자부심과 긍지를 갖도록 하기위해 마련되었다.

교육 내용으로는 △안전모니터봉사단의 역할과 임무 △ 재난관리 현장에서의 민간협력의 필요성 등으로 진행된다. 또한, (사)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부천시어머니안전지부 김해경 회장으로부터 생활안전, 교통안전 등 안전모니터봉사단 활동사례도 발표한다.

市 관계자는 “안전모니터봉사단은 민간 주도의 재난예방활동 확산과 공무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진 봉사단으로 거주지 또는 사회활동 범위내에서 생활시설, 자연환경 등 각종 안전사고 위해요소 예찰활동 신고, 제보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며“갈수록 예측불허 기상환경 변화에 이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요구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연락처

부천시청
재난안전과
임호운
032-625-4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