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페이스북 New 프로필 타임라인이 적용된 모습은?”

페이스북 프로필 사진 너비(width), 하이라이트의 변화

2012-10-26 17:37
  • 페이스북 하이라이트 기능사용

    페이스북 하이라이트 기능사용

  • 프로필 사진 너비 변화

    프로필 사진 너비 변화

  • 프로필 너비

    프로필 너비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10월 26일 --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업체인 페이스북이 ‘타임라인’에 또 다른 변화를 주려는 움직임이 보인다. 올 초 ‘타임라인’ 서비스를 출시한 후 큰 이슈를 만들었던 페이스북이 ‘타임라인’에 변화를 주어 테스트 중인 버전이 조금씩 몇몇 사용자들에게 보이기 시작하자 또 다시 이슈를 얻고 있는 것.

‘타임라인’의 구조 변화가 젤 먼저 눈에 띈다. 기존 타임라인의 사진 크기는 (404 x 404). 처음 웹으로 사용할 땐 크게 구분이 가지 않던 구조였으며, 사용자가 직접 포스팅 한 글도 양쪽으로 배열 됐었다. 현재는 (504 x 504)의 사진크기로 더 커졌고 사용자가 직접 포스팅 한 글이 모두 왼쪽으로 정렬된 것이 확인된다.

하이라이트(★) 기능 또한 달라졌다. 하이라이트 기능을 클릭하면 해당 글이 양 사이드 채워질 정도로 커지며 포스트가 눈에 띄게 변화가 있었지만, 지금은 글씨만 조금 더 커졌을 뿐이다. 페이지 역할을 중심으로 전환하려는 의도가 엿보인다.

이에 소셜마케팅코리아 김현민 과장은 “페이스북이 ‘타임라인’의 변화에 대한 공식발표는 없었으나 몇몇 페이스북 사용자들에게 테스트임이 발견되고 있어 페이스북의 행보가 주목을 받고 있다”고 말하며 “현재 모바일을 중점으로 사업해 지난 3분기부터 큰 수익을 얻고 있다고 평가되는 페이스북이 이번 ‘타임라인’의 변화가 되면 페이스북 웹 이용자들에게 어떤 평가를 받게 될 지 궁금하다”며 변화의 기대감을 전했다.

소셜마케팅코리아 개요
소셜마케팅코리아는 ‘페이스북마케팅코리아’와 ‘소셜마케팅코리아’ 브랜드를 통해 SNS에 주력사업을 펼치며 현재 소셜마케팅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소셜마케팅, 바이럴마케팅 그리고 검색엔진최적화(SEO)와 랜딩페이지를 전문제작하며 쌓아온 온라인마케팅의 신뢰를 기반으로 전국 1만여 GS25, CU편의점에 설치된 터치스크린 LCD 디스플레이 광고매체 포스트박스를 이용한 오프라인 OOH 미디어 시장에 진출한 국내 유일한 온·오프라인 총괄 마케팅을 대행하는 랭키닷컴 광고대행사 마케팅분야 1위의 회사이다.

소셜마케팅코리아 블로그: http://blog.socialmkt.co.kr

웹사이트: http://www.socialmkt.co.kr

언론 연락처

골드넥스
사업제휴팀
김현민 과장
02-2038-2514
010-5346-4131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