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랑의열매, 나눔천사캠페인 발대식 개최

2012-10-29 18:01
대구--(뉴스와이어)--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조해녕)는 2012년 10월 29일(월) 14:00부터 조해녕 회장, 장익현 대구시 나눔봉사단장, 정연욱 대구시자원봉사센터장 사랑의 열매 봉사단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나눔문화일번지, 천사도시 대구’를 위한 ‘나눔천사 캠페인’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나눔천사 캠페인’은 현재 연간모금액 전국 16개 시 · 도 중 12위, 1인당 금액은 14위 (2011년 기준)인 대구의 기부문화 수준을 획기적으로 끌어올 려 나눔과 봉사의 전통으로 대표되는 대구를 ‘나눔문화 일번지’로 만들고 마련된 재원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지원과 민간 사회복지 발전을 위한 안정적인 재원을 확보하기 위함이다.

이 캠페인은 대구시민의 10%인 25만명의 기부참여와 연간90억원 모금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캠페인에 동참하는 대구시민은 해님천사(월 3만원 이상), 달님천사(3천원 이상), 별님천사(연1회 기부 참여) 3가지 형태로 참여할 수 있다.

이날 참석한 대구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원은 ‘나눔천사 캠페인’ 발대식을 시작으로 향후 캠페인을 앞장 서 이끌어 나갈 것을 결의하였으며 ‘나눔문화일번지, 천사도시 대구’의 염원을 담은 카드세션을 선보였다.

조해녕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은 “정으로 대표되는 도시 대구가 따뜻한 나눔의 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이 캠페인을 계획했다.”며 “나눔문화 일번지, 천사도시 대구가 되기 위해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대구지회 개요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사랑의 열매'를 상징으로 나눔문화 확산을 통해 아동청소년, 장애인, 노인, 여성가족, 지역사회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 가족의 손길처럼 따뜻한 나눔의 마음을 전해 행복공동체를 만드는 모금 및 배분 전문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daegu.chest.or.kr

연락처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홍보담당 주임 김찬희
053-667-100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