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 워킹, 이대로만 연습하면 가능…자세 교정 효과까지

서울--(뉴스와이어)--모델처럼 바르고 당당한 자세는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더욱 멋지고 돋보이도록 하는 효과가 있다. 모델을 준비하는 사람에게도 런웨이의 모델 워킹은 중요한 자세이지만, 평소에 이런 모델 워킹을 연습하면 자세 교정 효과까지 얻을 수 있어 일석 이조다. 국내 최대 모델 구인구직 사이트 모델캐스트에서 모델 워킹의 비법을 공개했다.

- 모델 워킹 준비하기

워킹 연습을 할 때는 전신을 비추는 큰 거울과 8cm 정도의 하이힐(여성), 몸 전체의 움직임을 볼 수 있는 레깅스나 미니 스커트 차림이 좋다. 남성이라면 반바지를 입고 걸어보자. 경쾌한 음악을 배경으로 리듬을 타며 즐겁게 시작하자.

- 모델 워킹의 자세

워킹을 시작하기 전, 우선 자신의 선 자세를 거울에서 체크를 해본다. 등 근육을 쭉 펴서 머리뼈와 등뼈가 일직선이 되게 하고 양쪽 어깨가 일직선을 이루는가도 체크한다. 얼굴과 어깨는 수직이 되게 하고 몸과 팔 사이는 탁구공 하나 크기 정도로 띄운다. 손은 하의 옆 솔기에 대는 느낌으로 자연스럽게 내리고 다리와 팔은 안쪽 라인이 보이게 서는 것이 예쁘다.

- 다리의 위치

양다리를 나란히 하지 않고 한쪽 발을 조금 뒤로하고 서는 편이 예쁘게 보인다. 앞으로 나온 발의 각도는 뒤꿈치에서 30도 방향으로 바깥으로 내어주자. 뒤쪽 다리의 무릎과 앞다리의 무릎이 겹쳐서 하나의 다리로 보이는 것이 가장 좋은 자세다.

- 걷기

허리를 중심으로 걸어야 한다. 걸을 때는 발을 사용해서 걷는 것이 아니고 허리 아래부터 몸의 밑 부분이 하나로 연결돼서 걷는다는 이미지를 마음속에 그리면서 걷도록 한다. 이렇게 하면 복근이 강해지고 다리와 상반신이 하나로 돼서 부드럽고 매끈하게 걸을 수 있다. 워킹 할 때의 주의 사항은 걸을 때 시선은 정면보다 2-3cm 위를 보면서 걷고, 무릎을 될 수 있는 한 구부리지 않는 것, 무릎과 무릎을 스치듯이 걸으며 몸의 중심은 항상 몸 중앙에 둘 것, 머리꼭지에서 위로 당겨지는 기분으로 걷는 것 등이다.

모델캐스트 개요
모델캐스트는 철저한 시장환경과 기업의 니즈를 파악하여 모든 모델분야에서 타경쟁사의 추종을 불허하는 모델DB를 구축했습니다. 전문피팅모델부터 애완동물모델까지 50여종류의 다양한 모델을 선보이고 있으며, 모델산업의 한 획을 그을만한 혁신적인 사업모델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현재 1위라는 타이틀에도 만족하지 않고, 모델에이전시와 스튜디오 사업에도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어 향후 포털 모델 에이전시로 승화하는 모델캐스트만의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락처

뉴스고
홍보팀
박지성 팀장
070-4367-179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