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한국형 콜센터 동기부여 실무서 출간…12월부터 실무교육 진행

- 국내 최초 콜센터 평가보상, 성과관리, 프로모션과 이벤트 다룬 실무지침서

뉴스 제공
KCA
2012-11-01 08:53
서울--(뉴스와이어)--현재 콜센터 구축 및 운영진단 컨설팅 및 강의 전문업체인 코어컨설팅 대표이자 대한민국 콜센터를 대표하는 콜센터 포럼 시삽으로 활동하고 있는 박종태 대표가 자신의 현장에서의 실무와 컨설팅 경험을 토대로 ‘한국형 콜센터 동기부여’를 출간하였다.

한국형 콜센터 통화품질 매니지먼트에 이어 출간된 한국형 콜센터 동기부여는 이론편, 현황편, 그리고 활용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가능한 실제 사례 및 예시를 들어 독자들에게 이해하기 쉽게 실무적인 지식을 전달한다. 세부적으로 동기부여에 대한 다양한 이론을 설명하고 콜센터에 대한 동기부여 이론과 함께 콜센터 관련 다양한 조사 관련 자료와 현황을 소개하며 동기부여 전략과 동기부여에 대한 콜센터 관리자의 역할은 물론 콜센터 조직에 필요한 동기부여 조건 등을 자세히 다루었다.

특히 활용편에서는 실제로 콜센터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양식을 제공함은 물론 다양한 사례를 통해 콜센터 운영자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하였다.

이 책은 콜센터 현장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동기부여 활동 중 평가와 보상 및 경력관리 그리고 콜센터에서 당장 활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 및 이벤트에 초점을 맞추었다. 이는 동기부여라는 것이 워낙 범위가 넓고 또한 이를 구체화하기 위한 도구나 행위들이 많아 이를 모두 책 내용에 반영하기에는 분명 한계가 있음을 인정하고 3가지 영역만을 다루었으며 프로모션과 이벤트편에서는 국내 콜센터에서의 동기부여 관련 우수 사례(Best practice)를 소개하였다.

책 출간에 이어 박종태 대표는 오는 12월부터 국내 최초로 ‘한국형 콜센터 동기부여 실무과정’ 시리즈를 개설한다고 밝혔다. 주로 콜센터 운영전략 수립은 물론 평가와 보상, 경력관리 프로그램, 성과관리, 이벤트와 프로모션 등 콜센터 운영에 필요한 실무교육을 진행한다.

박종태 지음 / 럭스미디어 / 228쪽 / 1만2천원

KCA 개요
한국CS경영아카데미(KCA)는 콜센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길라잡이 역할을 충실히 수행함은 물론 기존의 콜센터를 뛰어넘어 콜센터 가치를 실현해내고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유형의 콜센터 관련 사업을 통해 한국 콜센터의 가치를 드높이고 콜센터 한류를 이끌어 나가는 회사로 성장하여 한국 콜센터가 세계 콜센터의 표준화의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http://www.yes24.com/24/goods/7837286?scode=029

웹사이트: http://www.kacademy.net

연락처

코어컨설팅
02-941-70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