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해외 영어캠프 인기…프린스유학, 자녀에게 가장 적합한 캠프 소개
국내, 해외캠프를 전문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프린스 유학(1644-1747, www.princeuhak.com)의 김꽃님 대리는 영어 말하기 대회, 토론대회에 관심이 큰 학생들은 국내 캠프를, 영어 집중 프로그램으로 많은 수업량과 개별 수업을 통한 영어 실력향상에 목적을 둔 경우라면 필리핀 캠프를 기타 국제학교 진학을 계획하는 경우 또는 다양한 외국 문화를 체험하기 위해서는 미국, 호주, 뉴질랜드, 캐나다 등 영어권 국가의 캠프를 고려해 보는 게 좋다고 조언한다.
국내 디베이팅 캠프
영어 캠프를 고민하되 해외로 보내는 것이 불안하거나, 비용이 고민될 경우 국내 캠프를 선택해보는 것도 좋은 방안이 된다. 이 프로그램은 온수역, 성공회대학교 캠퍼스에서 진행되며 우수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논리력과 표현력 중심의 영어 토론 학습, 자기 주도적 학습법을 지도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단기 기간 동안 공동체 생활을 통해서 사회성도 길러보고, 재미있게 영어 스피킹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통해서 영어 말하기 실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이 캠프는 2013년 1월 9일 시작, 12월 15일까지 등록 마감이다.
필리핀 세부 SME 캠프
필리핀 세부에 위치한 전문 영어 교육기관인 SME어학원에서 진행하며 SME는 필리핀 교육부 (TESDA)인가 및 이민국의 SSP허가를 받고 최대 850명의 학생이 연수 할 수 있는 영어 교육센터이다. 프로그램은 NEAT대비 반과 미국 공인 대입 수능평가 기관인 ACT사의 전문 ESL교과 과정인 EPP 프로그램 중 선택 가능하다. 매일 50분 정규수업 8개 클래스와 액티버티, 매일 통 문장 외우기와 영어 일기 작성 후 필리핀 선생님 첨삭 지도가 하루 일과로 이루어져 있다.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이 캠프는 한국 매니저에 의한 담임 제를 시행하고, 학생 2명당 필리핀 선생님 1명 관리가 이루어지고 24시간 캠프 장소에 현지 간호사가 상주하게 된다.
뉴질랜드 공립학교 캠프
자연이 아름답고 안전하고 교육환경이 우수한 도시 오클랜드에서 진행된다. 오클랜드 노스셔어 지역의 문교부 지정 10점 만점 중 8~10점을 받은 우수학교로 선별해 공립학교 정규 수업과 방과후 학습을 제공하는 스쿨링 캠프이다. 4주 기간에는 영어 집중 학습 ESL 수업이 진행되고 이어서 4주 동안 정규 수업 스쿨링이 진행 된다. 정규 수업 기간에는 1:1 버디 시스템을 이용하여 국제학생 한명당 뉴질랜드 학생 한 명이 친구가 되어 수업시간과 이동 수업 시 뉴질랜드 친구로부터 도움도 받고 현지 학생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방과후 수업 때는 스포츠, 체험활동, 애니메이션 더빙 등으로 꾸며져 있으며 주말에는 현장학습으로 동물원, 미션베이와 원트리힐 등을 다녀오게 된다. 4주, 8주로 선택 가능하다.
미국 아이비리그 탐방과 나사 캠프
이 캠프는 일반 캠프처럼 학교에서 수업을 진행하지 않고, 동부의 아이비리그 대학 탐방과 플로리다에 있는 나사 우주 캠프에 참가하는 프로그램이다. Harvard, MTI, YALE, Columbia 등 미국 최고 명문대학을 방문하여 각 학교의 입학 사정관과 재학생들과의 면담을 통해 학생들에게 공부의 목적을 심어준다는 것이 이 캠프의 특징이다. 세계의 경제 문화의 중심지인 뉴욕을 탐방해보고 플로리다 올랜도로가서 전세계 유일의 우주과학 캠프인 NASA Kennedy Space Camp에 참가하여 우주인과의 만남, 실제 우주 훈련 체험, 과학 실험 및 우주 발사대를 참관하게 된다. 인류의 어제, 오늘과 내일은 학생들에게 더 큰 꿈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는 이 캠프는 2013년 1월 8일부터 1월 21일까지 13박 14일로 이루어져 있다.
캐나다 써리 스쿨링 캠프
캐나다 BC주 밴쿠버에서 차로 약 40분 거리에 있는 써리에서 진행된다. 이 캠프는 캐나다 명문사립 학교 Regent Christian Academy에서 캐나다 학생들과 함께 수업이 진행 되며, 매일 방과 후 영어 보충 수업과 주말마다의 투어, 1박 2일 미국 시애틀 여행까지 포함한 매우 알찬 프로그램이다. 2013년 1월 4일부터 1월 30일까지 4주 동안 진행되며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신청 가능하다.
호주 브리즈번 사립 학교 ESL 캠프
호주 최우수 학교 존폴의 전문 영어 현직 교사들에게 직접 배우는 차원이 다른 ESL 학습 과정이다. 존폴 학교 내에 위치한 국제 학생 기숙사에서 생활하여 추후 보딩 스쿨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는 더더욱 좋은 경험이 된다. 주중에는 영어 집중 수업과 일주일에 두 번씩 선생님들과 함께 현장 체험학습, 탐방 후 리뷰 및 프레젠테이션이 진행되며, 주말마다 호주를 대표하는 곳곳의 문화 탐방과 2박 3일 크루즈를 타고 떠나는 신나는 모험이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해 준다. 이 캠프는 3주 총 450만원으로 항공료 및 개인 용돈 외 모든 비용이 포함되어있다.
캠프 선택 시 주의할 점은, 항공 일정으로 캠프 시작 4주 전부터 마감이 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미리 계획을 세워야 희망하는 캠프를 다녀올 수 있다. 캠프 시작 전 아이들에게 캠프 관련 스케줄을 충분히 설명해주는 것도 아이들이 캠프에 가서 빨리 적응하고, 효율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한다. 다양한 캠프 프로그램을 꼼꼼히 살펴 봐서 내 아이에게 가장 적합한 캠프를 찾아 이번 겨울방학에는 아이들이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길 바란다.
프린스아카데미 개요
프린스아카데미는 이론과 실무를 갖춘 창의적인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끊임없이 교육과정을 연구, 개발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전문교육기관이다.
연락처
프린스유학
1644-1747, 02-730-1256
-
2014년 9월 18일 13: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