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메세나협의회, 디자인레이스와 환경을 주제로 한 Eco Art Design 공모전 열어

- 한화예술더하기 사업의 일환으로 제작된 티셔츠 및 앞치마 3,000장은 소외 아동에게 기부

뉴스 제공
휴먼파워
2012-11-05 09:19
서울--(뉴스와이어)--한국메세나협의회가 한화예술더하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크라우드 소싱 디자인 플랫폼 디자인레이스와 함께 ‘에코 아트 디자인(ECO ART DESGN) 공모전’을 진행한다.

에코 아트 디자인 공모전은 한화그룹과 한국메세나 협의회가 진행하는 ‘한화예술더하기(문화예술교육을 통한 환경인식바꾸기)’ 사업의 일환으로 아동과 봉사자, 지역주민, 나아가 온 국민 모두가 ‘환경’에 대해 함께 생각하고 환경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사회 분위기를 만들고자 기획된 공모전이다. 이번 공모전은 특별히 크라우드소싱 디자인 플랫폼 디자인레이스와 함께 진행되며, 출품 및 평가에는 환경과 디자인을 사랑하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주제는 ‘환경’을 주제로 초등학생들이 그린 12개의 그림을 모티브로 다양하고 창의적인 디자인을 제출하면 되며, 출품기간은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진행된다. 12월에는 디자인레이스 웹사이트에서 일반인들의 평가참여가 가능하며, 출품 작품 중에서 선정하여 1월에 제작되는 앞치마와 티셔츠 약 3,000장은 전량 소외 아동들에게 기부된다.

이번 ‘에코 아트 디자인 공모전'과 관련된 더 자세한 내용은 ‘디자인레이스’의 공식 홈페이지(http://www.designrace.co.kr)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메세나협의회(www.mecenat.or.kr)
문화예술을 통한 사회공헌 활동을 위해 1994년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입니다. 국내 주요 200여 기업과 함께 소외계층에게 문화향유 기회를 다양하게 제공하고, 전국 각지의 예술단체 및 예술가들을 발굴 및 지원하고 있습니다

한화예술더하기
한화그룹과 한국메세나협의회는 '한화예술더하기(문화예술교육을 통한 환경인식 가꾸기)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문화예술과 환경을 테마로 다양한 예술단체와 한화 임직원 봉사자들이 저소득층 아동들에게 매월 1회씩 방문하여 문화예술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디자인레이스
디자인레이스는 디자이너들이 특별한 이야기와 생각을 담아 제출한 작품들을 대중들이 감상 및 평가하고, 선정된 디자인을 실제 제품화하는 크라우드소싱 디자인플랫폼입니다. 디자인레이스는 매월 진행되는 주제별, 자유주제의 디자리그 외에도 기업, 단체들과 공동으로 다양한 디자인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휴먼파워 개요
디자인레이스는 문화, 디자인, 아트 플랫폼으로 공모전 및 아트워크 감상, 문화이벤트, 핸드메이드 제품 소셜마켓 서비스 등 다양한 문화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자 커뮤니티다.

디자인레이스: http://www.deisgnrace.co.kr
한국메세나협의회: http://www.mecenat.or.kr

웹사이트: http://www.designrace.com

연락처

컬쳐그룹
디자인레이스사업팀
김희동 과장
070-4162-5963, 010-3371-981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