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소싱 디자인플랫폼 디자인레이스, 리뉴얼 오픈

- 한국메세나협의회와 함께 디자인 공모전을 통한 사회공헌활동 참여

- 리뉴얼 오픈 기념 다양한 이벤트 진행

뉴스 제공
휴먼파워
2012-11-05 10:03
서울--(뉴스와이어)--크라우드소싱 디자인플랫폼 디자인레이스가 2012년 11월 1일 리뉴얼 오픈을 했다. 디자인레이스는 현역 디자이너 및 디자이너 지망생, 디자인을 사랑하는 누구나가 디자인을 출품하면 대중들의 평가를 통해 디자인을 선정, 제품화시키는 디자인플랫폼이다.

디자인레이스는 이번 리뉴얼에서 깔끔하고 심플해진 디자인 및 레이아웃 외에도 평가방법 개선, 보여지는 이미지의 확대 등 사용자 입장에서 더 편리한 서비스 이용이 될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또, 디자인 및 디자인상품 사업을 통해 기업 및 단체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사회공헌활동 부분도 확대할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한국메세나협의회와 한화 문화예술 더하기 사업의 일환으로 초등학생들이 ‘환경’을 주제로 그린 12개의 그림을 모티브로 에코 아트 디자인 공모전을 열고, 디자인 공모전을 통해 실제 앞치마와 티셔츠로 제작하여 소외 아동들에게 기부할 예정이다. 디자인레이스는 지난 어린이재단과 함께 남수단 어린이들을 돕기 위해 배우 전광렬씨와 그의 가족이 기획하고 진행한 자선파티 ‘행복한 하루’에 아들 전동혁 군의 그림을 모티브로 디자인한 티셔츠를 기부하는 등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이 외에도 11월 현재 디자인레이스는 정기 디자인 공모에서 ‘Be My Valentine’을 주제로 한 DR-Theme(주제별리그)와 DR-Free(자유리그)를 진행하고 있다. 디자인 크라우드소싱을 통해 선정된 디자인은 제품화를 거쳐 갤러리아백화점 서관에서 전시 및 디자이너 편집샵 GDS, MANGDS에서 판매되고, 갤러리아몰 및 디자인레이스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함께 판매된다.

디자인레이스 리뉴얼 오픈을 기념하여 전상품 할인 및 1등을 맞춰라, 친구추천 이벤트, 페이스북 팬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연예인 협찬 티셔츠와 텀블러,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디자인 공모와 이벤트에 관련된 더 상세한 내용은 디자인레이스 웹사이트(www.designrac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디자인레이스(http://www.designrace.co.kr)
디자인레이스는 디자이너들이 특별한 이야기와 생각을 담아 제출한 작품들을 대중들이 감상 및 평가하고, 선정된 디자인을 실제 제품화하는 크라우드소싱 디자인플랫폼입니다. 디자인레이스는 매월 진행되는 주제별, 자유주제의 디자리그 외에도 기업, 단체들과 공동으로 다양한 디자인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크라우드 소싱(Crowd Sourcing)이란?
크라우드 소싱이란 ‘대중’(crowd)과 ‘외부자원활용’(outsourcing)이란 두 단어의 합성어로, 기업이나 단체가 제품, 서비스, 디자인 등의 개발과정에서 일반 대중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참여자 기여로 혁신을 달성하면 수익을 참여자와 공유하는 방법을 말한다.

휴먼파워 개요
디자인레이스는 문화, 디자인, 아트 플랫폼으로 공모전 및 아트워크 감상, 문화이벤트, 핸드메이드 제품 소셜마켓 서비스 등 다양한 문화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자 커뮤니티다.

디자인레이스: http://www.designrace.co.kr

웹사이트: http://www.designrace.com

연락처

컬쳐그룹
디자인레이스 사업팀
김희동 과장
070-4162-5963, 010-3371-981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