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체육회관 ‘제1회 은평구 꿈나무 수영대회 종합 3위’ 입상

- 서대문체육회관 수영프로그램 유아 및 초등생 91명 참가하여 종합 3위 이뤄

2012-11-05 13:48
서울--(뉴스와이어)--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정일택)에서 운영하는 서대문체육회관에서는 생활체육 수영프로그램에서 유아, 어린이 회원 91명 회원들이 지난 2012년 10월 28일(일) 은평구민체육센터에서 개최되었던 ‘제1회 은평구 꿈나무 수영대회’에 참가하여 종합 3위를 차지하였다.

서대문체육회관은 올해 이번 대회를 포함해 총3차례 대회를 참가하여 종합우승과 우수선수특별상 수상 등 금41개, 은44개, 동34개 등 총 91명이 출전하여 114개의 메달을 획득하였다. 이는 서대문체육회관의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유아수영단, 초등생을 대상으로 하는 어린이수영단, 어린이수영반, 소그룹 수영반을 운영하여 연령별로 수준에 맞는 프로그램이 있었기에 가능하였다.

기초부터 고급수준의 수영영법 기술의 전문적인 강습이 이루어지고 있고 유아, 어린이 수영단의 경우 실전 시합훈련을 목적으로 지상 근력운동, 수중영법훈련, 단거리훈련, 장거리 지구력 훈련 등을 다양하게 실시하여 연간 대회 일정에 맞춰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또한 수영 전문 강사들의 질 높은 수업 운영으로 아이들의 수영에 대한 이해력과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었고 이는 대회 종합3위라는 결과를 이루어낼 수 있었다. 시설면에서는 타 수영장에 비교하여 1~2레인이 많은 7레인을 갖추고 있어서 좀 더 넓은 환경에서 다양하게 강습을 받을 수 있고, 리모델링 공사가 예정되어 있어서 2013년부터는 좀 더 쾌적한 시설을 회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올해 3차례 대회에 91명이 참가하여 114개의 메달 획득은 수영프로그램 회원들의 실력제고 및 서대문체육회관의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서대문체육회관에서는 이용 고객의 경기력 및 만족도 향상, 건강증진을 위해 프로그램 개발 및 시설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한 어린이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령층이 지역 수영대회 및 타 체육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이용회원 화합과 성취감 향상에 기여하고자 한다. 수영프로그램 및 타 체육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아래 연락처로 연락하면 된다.

서대문체육회관(www.sscmc.or.kr)
대표전화 : 02)360-8686~7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개요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은 공공시설물을 효율적으로 관리·운영하기 위해 2004년 1월 1일 설립된 지방공기업이다. 주요시설로는 세계적인 역사문화의 명소인 서대문형무소역사관을 비롯하여 종합문화체육센터인 서대문문화체육회관, 정보와 문화의 허브로 자리잡은 서대문구립도서관, 내 집 앞 주차문화를 선도하는 거주자우선주차 및 공영주차장, 견인차량보관소 그리고 벤처기업 육성의 산실인 신지식산업센터, 저소득층 대학생들의 주거안정을 지원하는 대학생임대주택 등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scmc.or.kr

연락처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경영관리팀
김현숙
02-360-85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