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임직원, 2012 저탄소 녹색성장 박람회 참관

- 저탄소 녹색성장 아이디어 발굴 위해 박람회 참관

2012-11-05 13:52
서울--(뉴스와이어)--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정일택 / www.sscmc.or.kr) 임직원 51명은 지난 10월 30일부터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한 ‘2012 저탄소 녹색성장 박람회(Low Carbon Green Growth Expo 2012)’를 참관하였다.

대통령소속 녹색성장위원회와 환경부가 공동 주최한 이번 박람회는 ‘Be Green! Go Green!'을 주제로 녹색제품 생산 기업과 단체 215개사, 715개 부스 등이 참가해 녹색경제로 전환을 모색하게 된다.

이번 박람회는 환경표지 인증 생활소비재(세제, 문구, 용기 등)에서 가구 및 전자제품, 저탄소인증제품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 전시를 하는 녹색제품관, 대형유통사들의 환경 친화적인 매장운영과 탄소배출 감축·사회공헌 활동, 금융업체들의 녹색금융상품 및 녹색경영활동 등을 선보이는 녹색유통·서비스관, 신기술과 녹색인증 보유기업들이 참가해 태양 및 풍력을 활용한 신재생에너지 자원화 기술, 지하수 오염방지 기술, 생태복원 기술 등을 전시하는 녹색기술·에너지관 등으로 구성되어 운영한다.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임직원은 2013년 사업운영 필요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2012 저탄소 녹색성장 박람회를 참관하였으며, 박람회에서 보고 듣고 배운 것들을 바탕으로 검토하여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것으로 보인다. 공단에서는 2012년도에도 ‘에절남(에너지를 절약하는 남녀되기) 프로젝트’를 추진하여 저탄소 녹색성장 전문가 양성, ‘에코그린’ 학습동아리 운영, 녹색제품 구매 목표관리제도 운영, 온실가스·에너지 목표관리제 시행, 스마트폰을 활용한 녹색생활화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공단 관계자는 “2012년에 이어 내년에도 에너지절약 중심의 시설물 관리뿐만 아니라 고객과 함께하는 다양한 저탄소 녹색성장 콘텐츠를 개발·운영하여 녹색서대문 구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박람회 참관 소감을 밝혔다.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개요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은 공공시설물을 효율적으로 관리·운영하기 위해 2004년 1월 1일 설립된 지방공기업이다. 주요시설로는 세계적인 역사문화의 명소인 서대문형무소역사관을 비롯하여 종합문화체육센터인 서대문문화체육회관, 정보와 문화의 허브로 자리잡은 서대문구립도서관, 내 집 앞 주차문화를 선도하는 거주자우선주차 및 공영주차장, 견인차량보관소 그리고 벤처기업 육성의 산실인 신지식산업센터, 저소득층 대학생들의 주거안정을 지원하는 대학생임대주택 등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scmc.or.kr

연락처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경영관리팀
김현숙
02-360-85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