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10명 중 4명, “여름 휴가 대신 아르바이트 할래”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김남일)과 트레이드인이 직장인 626명을 대상으로 “여름 휴가 기간 동안 아르바이트를 하실 의향이 있으십니까” 라는 설문을 실시한 결과, 39%가 ‘할 생각이 있다’라고 응답했다.
성별로는 여성이 36.6%, 남성은 41.6%로 여성에 비해 남성이 다소 더 높게 나타났다.
아르바이트를 하려는 이유로는 ‘경제적인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라는 응답이 42.1%로 가장 많았고 ‘다른 여가 생활을 할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가 41.6%, ‘휴가계획이 없어서’9.2%, ‘주5일제로 휴가의 필요성을 별로 못 느껴서’가 7.1% 순으로 조사되었다.
‘가장 선호하는 아르바이트는 무엇인가’를 묻는 질문에는 28.8%가 ‘재택 아르바이트’를 꼽았다. 이는 성별과 연령대에 관계없이 가장 많은 이들의 지지를 얻어 대다수의 직장인이 더운 여름 밖에서 하는 아르바이트보다는 시원한 실내 아르바이트를 선호하는 경향을 보여주었다.
이외에 방청·임상실험 등 일일 아르바이트가 13.4%, 해수욕장·수영장 등 피서지 아르바이트가 12.8%, 백화점·할인점 등 판매 아르바이트 가 9.9%로 그 뒤를 이었다.
사람인의 김홍식 사업 본부장은 “주5일 근무제의 확산으로 휴가철에 대한 개념이 점점 사라지고 있는 추세이다. 막연하게 돈을 벌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하기 보다는 적성에 맞고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아르바이트를 선택하여 삶의 활력을 주는 것도 여름 휴가를 즐기는 좋은 방법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람인HR 개요
사람인HR은 '국민에게 사랑 받고, 신망 받는 착한 기업'이라는 비전 아래, 차별화된 다양한 취업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리크루팅 전문 기업이다. 주력사업인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은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2년 연속 수상, 국가브랜드대상,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대상, 대한민국 윤리경영 대상, 일자리창출 대통령 표창 수상,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구인구직사이트분야 4년 연속 1위 등을 기록했다. 또한 헤드헌팅, 인재파견, 취업지원 사업 각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며 높은 브랜드 파워를 보이고 있다. 2012년 2월 업계 최초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며, 대한민국 리크루팅 허브로서 그 성장성과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ramin.co.kr
연락처
취업포털 사람인 홍보팀 임민욱
전화 : 02-890-5315 팩스 : 02-890-5300 메일 :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