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위, 클라우드 서비스 우수 SLA 인증 부여

- SK텔레콤의 T cloud biz 인증 취득

뉴스 제공
방송통신위원회
2012-11-06 11:21
서울--(뉴스와이어)--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이계철)는 11월 6일, 클라우드 서비스 인증위원회를 통해 SK텔레콤의 기업형 클라우드 서비스인 에 클라우드 서비스 우수 SLA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클라우드 서비스 우수 SLA 인증제(이하 ‘우수 SLA 인증’)는 일반 클라우드 서비스 인증에 가용성과 보안, 손해배상 등의 추가요건 기준을 만족해야만 부여되는 상위 인증이다. 즉, 우수 SLA 인증은 인증 신청 대상 서비스의 6개월간 월별 가용성 자료를 검토하여 기준(고객별 가용률 평균이 99.5% 이상)을 만족하는 경우 부여하기 때문에 신뢰성 측면에서 보다 강화된 요건을 만족해야 한다.

클라우드 서비스 인증업무를 주관하는 한국클라우드서비스협회 산하 인증위원회는 지난 7월 18일부터 서류 및 실사 평가를 수행하여 9월 21일 SKT의 와 KT의 서비스에 대해 우수 SLA 인증을 심의·의결하였으며, KT에 대해서는 소정의 추가점검을 마치는 대로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방송통신위원회 개요
방송통신위원회는 디지털 기술의 발달에 따른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며, 방송과 통신의 균형발전과 국제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대통령 직속 합의제 행정기구로 출범하였다. ‘방송통신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설립된 방송통신위원회는 방송과 통신에 관한 규제와 이용자 보호, 방송의 독립성 보장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 등의 업무를 총괄하고 있으며,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면서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고, 방송과 통신의 균형 발전 및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 등을 설립목적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cc.go.kr

연락처

방송통신위원회
네트워크정책국
지능통신망팀
엄정환
02-750-27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