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평, 에이제이렌터카㈜ 기업어음 신용등급 A2-로 평가

뉴스 제공
한국기업평가 코스닥 034950
2012-11-06 16:59
서울--(뉴스와이어)--한국기업평가(이하 ‘한기평’)는 11월 6일자로 에이제이렌터카㈜가 발행할 예정인 기업어음 신용등급을 A2-로 평가했다고 밝혔다.

한기평은 금번 신용등급의 주요 평정요인으로서 국내 렌터카시장 2위의 안정적인 사업기반, 렌탈자산처분이익 및 렌탈수익 증가 등으로 인한 수익성 개선 추세 등이 반영되었다고 전했다. 또한 2012년 7월 기업공개(IPO) 실시에 따른 389억원의 유상증자로 자본완충력이 더욱 제고되었으며, 렌탈자산 처분으로 원활한 현금회수가 가능한 점, 렌탈료 유입과 차입금 상환 스케쥴이 효과적으로 매칭되어 있는 점, 장기렌트부문 투자규모는 업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조정이 가능한 점 등을 고려할 때 유동성 위험은 높지 않은 수준이라고 평했다.

한편, 업계 내·외부로부터의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향후 수익성 변동추이에 대한 모니터링이 필요하며, 2010년 6월 대구은행과 하나제일사모투자전문회사의 유상증자 참여시 이들에게 부여된 매도선택권(Putback Option)이 행사될 경우 행사상대방인 아주앨앤에프홀딩스 및 아주코퍼레이션의 재무적 부담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매도선택권 행사 가능성 및 이에 따른 계열리스크 전이 가능성에 대해서도 모니터링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웹사이트: http://www.korearatings.com

연락처

한국기업평가
금융공공실
윤희경 책임연구원
02-368-553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