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 수산물 위원회, 6일 코엑스에서 진행하는 ‘서울 쿠킹쇼 2012’ 참가

- 스타 셰프, 샘 킴이 직접 맛과 영양이 풍부한 노르웨이 고등어를 활용한 파스타 선보여 인기

2012-11-07 09:31
크롬쇠 노르웨이--(뉴스와이어)--노르웨이 수산물 위원회(NSC; Norwegian Seafood Council)는 노르웨이 고등어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11월 6일 오후 3시 코엑스 D홀에서 펼쳐지는 ‘서울 쿠킹쇼(Seoul Cooking Show) 2012’에 참가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드라마 ‘파스타’에서 주인공으로 활약한 이선균의 실제 모델로 유명한 샘 킴 셰프가 직접 노르웨이 고등어를 활용한 파스타 요리 시연을 펼치며 현장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오감을 자극하는 라이브 요리 시연과 함께 스타 셰프의 숨겨진 요리 비결이 공개되자 관객들은 열띤 환호와 호응을 보냈다.

노르웨이 수산물 위원회는 ‘고등어 파스타’를 메뉴로 선정한 이유에 대해,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를 활용해 바쁜 일상에 지친 사람들을 위해 특별한 요리를 선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올해 ‘서울 쿠킹쇼 2012’의 주제인 ‘마음을 전하는 힐링 레시피’에 적합한 메뉴라고 설명했다.

이번 행사에서 주재료로 사용된 노르웨이 고등어는 차고 깨끗한 바다에서 천천히 자라 오메가 3와 같이 몸에 좋은 지방 함유량이 높다. 또한 육즙이 풍부하며 생선 내 조직이 상대적으로 탄탄해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몸에 좋은 지방 함량도 높아 두뇌 발달과 심장병 예방, 피부 미용에 효과적인데, 특히 오메가 3 지방산의 한 종류인 DHA는 두뇌발달과 집중력을 올려주며 EPA는 혈중 중성 지방 농도를 떨어뜨려 심장혈관 질환으로 인한 사망위험을 낮추는 역할을 해 남녀노소 모두에게 건강식품으로 제격이다.

한편, 서울 쿠킹쇼가 펼쳐지는 ‘서울국제식품산업전 2012 푸드위크(FOOD WEEK 2012)’는 오는 11월 9일 금요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계속 진행된다.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개요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NSC)는 노르웨이 트롬소(Tromsø)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노르웨이 수산부 산하 마케팅 조직으로 노르웨이 수산 및 양식업계와 협력해 노르웨이 수산물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2012년부터 노르웨이 수산자원의 가치를 높이고 노르웨이 수산물의 원산지를 널리 알리는 것을 목표로, 10년여 동안 국내 소비자들을 위한 마케팅 및 프로모션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seafoodfromnorway.co.kr/

연락처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홍보대행
샤우트 웨거너 에드스트롬
김혜은 대리
02-6250-984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