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사회적기업 아카데미 개설

뉴스 제공
부천시청
2012-11-07 10:17
부천--(뉴스와이어)--부천시와 유한대학교 사회적기업지원센터가 연계하여 오는 14일(수) 오후 2시부터 유한대학교 평생교육원 3층 7306호에서 사회적기업에 대한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부천지역 사회적기업가 육성 발굴 사업의 일환으로, 사회적기업을 준비하는 시민이나 사업자에게 사회적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자 유한대학교 평생교육원에 사회적기업 실무과정 아카데미를 개설하여 5주간 진행한다.

스마트투어라고 불리는 사회적기업 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생생하게 살아있는 사회적기업 현장 체험과 경기도 예비사회적기업 지정에 대한 모의실습 등 여타 지역에서는 접할 수 없는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한다.

수강 대상은 사회적기업 혹은 커뮤니티 비즈니스를 준비하고 있거나 관심 있는 사업자, 일반시민, 학생, 및 단체 임직원들이다. 특히 경기도 예비사회적기업을 준비하고 있는 사업자에게는 꼭 필요한 강좌가 될 것이다.

시관계자는 “그동안 어렵게만 느껴졌던 사회적기업의 신청절차를 완벽하게 소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는 점을 강조하며, “과정을 정상적으로 수료한 수강생에게는 수료증을 발급하여 향후 사회적기업 행사 진행시 각종 프로그램 참여에 우대한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기타 부천시·유한대학교 사회적기업지원센터(T.032-710-6491~2)에 문의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연락처

부천시청
일자리정책과
문혁식
032-625-27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