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 품은 페이스북

- 페이스북, 소셜커머스를 품다

뉴스 제공
소셜마케팅코리아
2012-11-08 09:08
서울--(뉴스와이어)--# 25세 지세희 씨. 페이스북을 하며 무료함을 달래던 중 페이스북 쿠폰이 모아진 ‘소셜커머스’ 페이지를 보고 깜짝 놀랐다. 그녀가 좋아하는 피자 1+1 쿠폰이 있었기 때문이다. 이전에도 페이스북 쿠폰은 사용해 봤지만, 쿠폰을 발견 하는 것은 하늘에서 별 따기’ 였다. 이제 페이스북 ‘소셜커머스’ 페이지로 쿠폰을 찾아다니던 수고는 필요 없겠다고 생각한 그녀다.

#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하는 권순태 씨. 유명 소셜커머스 사이트를 이용해 매출도 올리고 쇼핑몰 홍보도 하려 하지만 고민에 빠졌다. 너무나 많은 기업이 경쟁하고 있기 때문이다. 고민하던 중 페이스북 ‘소셜커머스’에 홍보를 하기로 결정. 페이스북 쿠폰을 만들어 ‘소셜커머스’에 홍보했던 지인이 상당한 매출을 올렸다는 말을 듣고 소셜커머스 페이스북 페이지에 신청 후 매출이 상승효과를 톡톡히 보았다.

이는 소셜마케팅코리아에서 운영하는 ‘소셜커머스’(http://www.facebook.com/halfmarket) 페이지다. 팬 6만 명에 이르는 ‘소셜커머스’는 기업들이 발행하는 쿠폰을 모아 정리해 놓은 ‘팬 페이지’. 요즘 인기리에 발행되는 페이스북 쿠폰은 물론이고, 티몬, 쿠팡, CJ 오클락 등 유명 소셜커머스 업체의 상품들을 소개하고 있어 소셜커머스 팬들은 할인 정보를 뉴스피드를 통해 쉽게 받아볼수 있다.

소셜마케팅코리아는 소셜커머스에 입점하는 많은 기업들이 소셜커머스 업체에 입점했다는 사실을 다시 홍보해야하는 모습을 보고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쉽고 빠르게 알릴 수 있는 방법으로 소셜커머스 페이스북 페이지를 선택했다고 밝혔다.

소셜마케팅코리아 김현민 과장은 “페이스북 쿠폰이 할인뿐만이 아니라 ‘수능 대박’ 쿠폰과 같이 그 종류와 기능도 다양해지고 있어, 소비자들의 재미를 더해주고 있다”며 “소비자는 다양한 쿠폰을 공유할 수 있어 좋고, 기업은 쿠폰을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조언했다.

요즘에는 국내 소셜커머스 업체가 꾸준히 성장하는 추세. 이 영향으로 ‘소셜커머스’ 페이지 또한 더욱 성장할 것이니 다시 한 번 주목해보자.

소셜마케팅코리아 개요
소셜마케팅코리아는 ‘페이스북마케팅코리아’와 ‘소셜마케팅코리아’ 브랜드를 통해 SNS에 주력사업을 펼치며 현재 소셜마케팅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소셜마케팅, 바이럴마케팅 그리고 검색엔진최적화(SEO)와 랜딩페이지를 전문제작하며 쌓아온 온라인마케팅의 신뢰를 기반으로 전국 1만여 GS25, CU편의점에 설치된 터치스크린 LCD 디스플레이 광고매체 포스트박스를 이용한 오프라인 OOH 미디어 시장에 진출한 국내 유일한 온·오프라인 총괄 마케팅을 대행하는 랭키닷컴 광고대행사 마케팅분야 1위의 회사이다.

소셜커머스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halfmarket
소셜마케팅코리아 블로그: http://blog.socialmkt.co.kr

웹사이트: http://www.socialmkt.co.kr

연락처

소셜마케팅코리아
마케팅 사업제휴팀
김현민 과장
02-2038-2514, 010-5346-41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