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국가기술자격, 컨벤션 기획사 양성 전문교육기관 국제회의전문가교육원 102기 개강

- MICE 분야 취업 1위, 국가기술 자격증 컨벤션 기획사 합격자 최다 배출

- 내년도 국가기술자격증 ‘컨벤션 기획사 2급’ 취득을 위한 적기

- 컨벤션 기획사 2급 자격증 학점은행 20학점 인정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컨벤션 기획사 양성 전문 교육 기관인 국제회의전문가교육원 (대표 김은련 www.iccos.co.kr)에서 102기 국제회의전문가·MICE 통합 실무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특히 11~12월은 2013년도 컨벤션 기획사 국가기술자격증이나 컨벤션 관련업계 취업을 준비해야 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수강생들이 붐을 이룰 것으로 보인다.

국제회의전문가·MICE 통합과정은 총 4개월의 실무이론에 대한 수업과 1개월간의 기획서 작성 실무수업이 진행이 된다. 본 과정은 컨벤션 기획사 시험에 대한 이론적 토대를 마련해 줄 뿐 아니라, 국제회의와 전시, 이벤트의 실무 기획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 또한 정규과정의 수강생들은 국제회의, 전시, 이벤트 행사의 주최 사무국이나 운영요원으로 근무가 가능하며 자체적인 취업연계 시스템에 의해 정규직, 계약직, 인턴 참가의 기회도 제공된다.

교육 대상자로는 컨벤션 기획사 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사람이나, MICE 관련 분야 구직 및 이직 희망자, 기획관련 실무를 배우고 싶은 사람은 누구나 가능하다. 현재 진행되는 교육과정에도 관련업계에 종사하고 있거나 정부 부서 및 일반 기업체의 기획부서의 실무자들도 참여하고 있다.

국제회의전문가교육원의 담당자에 따르면 2013년도 컨벤션 기획사 2급 시험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이번 겨울이 가장 중요하다고 전했다. 일반적으로 4월 또는 5월에 필기 시험이, 7월이나 8월에 실기 시험이 실시된다. 4개월의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국가기술시험을 대비하기 위해서는 올 겨울이 적기이다. 교육원에서 진행되는 정규과정을 수료하고 기획서 작성 프로젝트를 진행하다 보면 자연히 1, 2차에 대한 준비가 되기 때문에 과정을 이수한 후 교육원 자체 스터디 그룹이나 특강 등으로 최종 마무리를 하면 충분한 대비가 된다고 전했다.

컨벤션 기획사 2급 자격증은 학점은행을 이용하여 학위를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권할 만한 자격증이다. 전문사무 분야의 국가공인 기술 자격증으로서의 위상 뿐 아니라, 취득 시 학점은행 제도를 통해서 20학점이 인정이 된다. 이는 한 학기의 해당하는 부분으로, 학점은행으로 공부를 하고 있는 분들에게 자격증 취득과 학기의 단축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 https://www.cb.or.kr 제16차 자격 학점 인정 기준 고시 참조)

컨벤션 기획사는 연간 1000여건 이상 개최되고 있는 국제회의, 전시, 박람회, 학술 대회 등을 유치, 기획, 운영, 사후 관리하는 전문 인력으로 올해 제주 세계 자연보전 총회, GCF 사무국 유치 등의 업무가 이에 해당한다. 국가 신 성장 동력 산업과 미래 유망직종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매년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관련 분야의 전문가로 활동하게 된다.

개강은 11월 29일 목요일, 선착순 30명으로 모집하며,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7시에서 10시까지 총 4개월 과정이다.

국제회의전문가교육원 개요
국제회의전문가교육원은 1997년 국내 최초로 국제회의전문가 교육과정을 시작한 이후 MICE 산업 분야의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오고 있다. 컨벤션 기획사가 되고자 하는 많은 인재들이 국제적인 감각과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질 높은 교육 서비스와 비전을 제시함과 동시에 한국MICE 산업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iccos.co.kr

연락처

국제회의전문가교육원(ICCOS)
장현우 과장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