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되는 아파트 담보 대출금리 하락, 언제 갈아타는 것이 좋을까

- 중도상환수수료와 비교 후 차익 있다면 바로 갈아타는것이 이득

- 순수장기고정금리 적격대출 3%대 진입

뉴스 제공
좋은생각
2012-11-14 10:13
서울--(뉴스와이어)--한국은행에서 기준금리 인하 발표 후 가계대출은 지속적으로 내려가고 있고, 올해 출시되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장기고정금리 적격대출도 3%대로 진입했다.

또한 변동금리의 몇 프로의 가산금리를 붙여 고정금리를 판매하던 관행과는 다르게 고정금리만 판매하는 상품이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이유는 고정금리임에도 불구하고 저렴한 금리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주택금융공사의 U-보금자리론은 11월부터 0.1% 하락된 우대형 3.1%~, 기본형 4.1%~ 로 판매가 되고 있다.

대환대출을 계획하고 있는 대출자라면 나의 대출을 언제 갈아타야 할지 고민에 빠지기 마련이다. 또한 변동금리를 사용하고 있는 대출자들도 이번 금리인하로 인해 금리가 하략되었기 때문에 고정으로 갈아타야 할지 망설이고 있다.

은행별 아파트 담보 대출금리 비교서비스 중인 아파트777 관계자는 “현재 본인의 실납입액을 대환대출과 비교해보고 차이가 많이 난다면 더 기다리지 말고 갈아타는 것이 좋다. 하지만 중도상환수수료가 있으면 중도상환수수료와 금리차익을 비교한 후에 중도상환수수료가 더 크다면 언제 중도상환수수료가 줄어드는지 은행에 문의해보고 시점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라고 전한다. 또한 “최근에 대출받은 지인이나 부동산중개인 같은 비전문가에게 의지하는 경우가 다소 있는데 전문적인 은행 상담사들과 상담해서 본인의 상환계획이나 원하는 조건들을 비교해서 선택하는 것이 좋다”라고 전한다.

한편, 아파트777(http://www.apt777.co.kr)은 전국 은행, 농협, 수협, 새마을, 신협, 저축은행, 캐피탈 등의 주택 담보대출, 아파트 담보대출, 빌라 담보대출, 전세자금 대출 등의 금리 및 한도를 손쉽게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좋은생각 개요
뱅크샵(www.bankshop.co.kr)은 업계 최초로 주택, 아파트 담보대출 금리비교 전문서비스를 시작한 업체로 상시 20여명의 전문 상담사를 보유해 업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곳이다. 전 금융권(은행, 보험사, 농협, 수협, 새마을금고, 신협, 저축은행, 캐피탈 등)에서 제공하는 아파트담보대출, 빌라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주택담보대출 등의 금리비교 서비스를 제공하며, 담보대출이 필요한 고객들에게 최저금리를 무료로 안내하고 있다
이용자들은 전 금융권(은행, 보험사, 농협, 수협, 새마을, 신협, 저축은행, 캐피탈 등)에서 제공하는 주택담보대출, 아파트담보대출, 빌라담보대출, 전세보증금담보대출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 임대아파트보증금담보대출, 토지담보대출, 단독주택담보대출 등의 우대금리와 우대조건을 신용조회 없이 무료로 비교 받을 수 있다. 또 한국은행기준금리추이, 국고채금리, 코픽스금리 등 은행의 대출기준금리추이도 살펴볼 수 있다.

아파트777: http://www.apt777.co.kr

연락처

좋은생각
070-4064-711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