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철은 다가오는데 남은 김치 어떡하지?”…처치곤란 묵은지 활용법 대공개

- 지겨운 김치찌개에 작별을 고한다…김치만 있으면 손쉽게 만드는 김치요리 레시피

뉴스 제공
로그인출판사
2012-11-14 13:21
서울--(뉴스와이어)--찬바람이 본격적으로 불기 시작하는 11월이 되면 김장철이 시작된다. 김장을 하기 전에 남은 묵은지를 얼른 해치워야 하기 때문에 밥상에는 김치찌개, 김치볶음밥 등 김치로 만들 수 있는 모든 요리들이 올라오기 시작한다. 결국, 온 가족이 맛있는 음식과 함께 즐겁게 식사해야 할 식탁은 묵히다 못해 시어터진 신김치를 처리하기 위한 전쟁터가 되어버리고 만다.

김치 담근 정성을 생각하면 버리기는 아깝고, 해먹자니 진부한 메뉴들뿐이어서 고민인 당신에게 구원투수가 되어줄 책 한 권을 소개한다. 바로 주부들이 뽑은 최고의 김치 1위 남자김치 김치영 대표의 김장비법과 스타일리시한 김치 요리 레시피를 담은 ‘김치만 있으면 손쉽게 만드는 김치요리 레시피’이다.

이 책은 아침, 야식, 신혼요리, 아이밥상, 집밥에서 손님상까지 장보지 않고 김치 하나로 요리하는 김치요리 레시피 도서이다. 누구나 냉장고에 한 통쯤 있는 만만한 김치를 이용하여 한끼 밥상을 폼 나게 차릴 수 있는 김치요리 레시피를 아낌없이 담았다. 남은 묵은지 고민에 끙끙거리고 있는 주부라면 꼭 한번 읽어 볼만 하다.

엄마 손으로 직접 만든 피자 ‘김치 핫 피자’

감자를 채 썰어 도우로 활용하면 아주 고소하면서도 담백한 피자가 완성된다. 피자소스에 김치와 고추장까지 들어가는 그야말로 한국식 피자! 엄마 손으로 만든 색다른 김치 피자, 지금 바로 도전해보자.

재료 : 감자 2개, 피자치즈 1컵, 파슬리가루 약간, 올리브오일 약간
미리 준비하기 : 피자소스 : 김치 1컵, 고추장 1T, 토마토케첩 1T, 핫소스 1T, 소금 약간, 후춧가루 약간

① 감자는 깨끗이 씻어 껍질을 벗기고 곱게 채를 썰어주세요.
② 달궈진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팬에 감자채를 얇게 깔아 도우를 만들어주세요.
③ 분량의 재료를 볶아 피자소스를 만들어주세요.
④ 감자 채 도우 위에 피자소스를 펴 바릅니다.
⑤ ④ 위에 피자치즈를 고루 올린 뒤 파슬리가루를 뿌리고 200℃로 예열된 오븐에 20분 정도 익혀주면 완성!

지중해식으로 즐기는 스피드 브런치 ‘김치클램차우더’

하드롤을 그릇으로 사용하는 클램차우더이다. 친구와 함께 즐기는 간단한 브런치로 추천할만한 메뉴이다.

재료 : 하드롤 2개, 조갯살 1줌, 김치 1/4컵, 베이컨 2장, 감자 1/2개, 양파 1/4개, 월계수 잎 1장, 버터 1T, 물 1컵, 생크림 1컵, 소금 약간, 후춧가루 약간

① 조갯살은 소금물에 깨끗이 씻어 물기를 빼고 프라이팬에 살짝 익을 정도로만 볶아줍니다.
② 김치와 베이컨, 감자, 양파는 0.5×0.5cm 크기로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③ 냄비에 베이컨을 넣고 센 불에서 볶다가 김치, 양파, 버터를 넣고 양파가 투명해질 때까지 볶아줍니다.
④ ③에 물과 감자, 월계수 잎을 넣고 센 불에 서 끓이다가 물이 끓으면 중간 불로 줄여 감자가 푹 익을 때까지 끓입니다.
⑤ ④에 조갯살을 넣고 생크림을 첨가한 뒤 불을 낮춰 약한 불에서 5분간 끓인 다음 소금, 후춧가루로 간을 합니다.
⑥ 하드롤 윗부분을 잘라 속을 파내고 완성된 클램차우더를 채워주면 완성!

(출처: ‘김치만 있으면 손쉽게 만드는 김치요리 레시피’ - 로그인 출판사)

로그인출판사 개요
이퍼블릭의 단행본 출판 브랜드 로그인은 좀 더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지식의 세계로 안내하고 연결해주는 창이 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www.loginbook.com

연락처

출판기획팀
박승희
02-2653-5131(4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