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서울시 자치구 공단 최초로 날씨경영 인증 획득
공단은 10월 26일 기상청 다울관에서 열린 ‘제2회 날씨경영 인증 수여식’에서 날씨경영인증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정부관계자, 기상청, 언론계, 인증기관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날씨경영 인증서 및 현판을 수여받았다.
‘날씨경영인증’은 기업, 공공기관 등이 날씨정보를 경영에 다양하게 활용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기상재해로부터 안전성을 획득했음을 국가가 인정하는 제도로, 기상청은 3차에 걸친 심사를 통해 한국공항공사, 한국지역난방공사, (주)블랙야크 등 23개 사업장을 최종 선정했다.
공단은 기상청 기상정보를 활용, 취약시기별 시설 점검 실시, 태풍, 폭우, 폭설 대비 방재 대책 수립 및 예방활동, 외부 날씨에 따른 조명 및 냉난방 조절 등 경영전반에 날씨정보를 활용한 안전한 시설물 관리와 에너지 절약을 한 점이 기상청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서대문도시관리공단 관계자는 앞으로 날씨정보를 시설물 관리뿐만 아니라 공단의 각종 행사나 프로그램에도 날씨정보를 활용하여 호율적인 사업운영에 만전을 기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개요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은 공공시설물을 효율적으로 관리·운영하기 위해 2004년 1월 1일 설립된 지방공기업이다. 주요시설로는 세계적인 역사문화의 명소인 서대문형무소역사관을 비롯하여 종합문화체육센터인 서대문문화체육회관, 정보와 문화의 허브로 자리잡은 서대문구립도서관, 내 집 앞 주차문화를 선도하는 거주자우선주차 및 공영주차장, 견인차량보관소 그리고 벤처기업 육성의 산실인 신지식산업센터, 저소득층 대학생들의 주거안정을 지원하는 대학생임대주택 등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scmc.or.kr
연락처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경영관리팀
김현숙
02-360-851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