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대 ‘태국 현지 보부상’ 프로그램 시행

- 전국 최초 대학생들의 지역기업 해외 홍보 마케팅

- 14일 발대식, 16일부터 6일간 성과 벌써 주목

부산--(뉴스와이어)--동남광역권 산학협력 거점 동명대학교(총장 설동근)는 지난 11월 14일 오후 5시부터 동명대 산학협력관 207호에서 제1차년도 동명 해외보부상 프로그램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 참석한 동명대 설동근 총장은 최종 합격해 태국으로 떠나게 되는 보부상 학생 등 총 43명 일행을 격려하고 해외에서의 마음가짐 등에 대해 강조했다.

전국 최초로 시행하는 동명대 ‘태국 현지 보부상’ 참가자들은 경비 전액을 대학으로부터 지원받아 오는 11월 16일부터 11월21일까지 이 대학 가족기업(총 1천2백여개) 제품들을 홍보, 판매하게 된다.

올초 교과부의 산학협력선도(LINC)대학, 선취업후진학 지원대학 등에 연거푸 선정된 데 이어 지난달 31일 ‘산학실용교육 명문대’ 실현이라는 비전 선포식을 가진 동명대가 어학능력-도전정신-산학협력마인드 등 삼박자를 갖춘 재학생들로 이같은 프로그램을 시행하는 것은 이번이 전국 최초 사례다.

동명대학교 개요
2017년 건학40주년을 맞은 동명대는 대학구조개혁평가 전국최상위권 실현에 이어 △잘가르치는대학(ACE)사업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사업 △지방대학특성화를 지향하는 CK사업 △취업을 활성화하는 PRIME사업 △블루오션을 창출하는 해양플랜트O&M사업 등 5대 국책사업에 선정돼 국가지원자금 약 800여억원을 학생교육과 장학금 등에 사용하고 있다. 최근 3년 연속 70% 이상의 취업률까지 달성한 ‘학생’이 행복하고 신바람나는 산학실용교육명문대학이다.

웹사이트: http://www.tu.ac.kr

연락처

동명대학교
홍보실
김종열
010-3460-069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