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멘션데이타, 아시아 13개의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데모센터 구축

- 가상화, 통합 커뮤니케이션 & 협업, 보안 그리고 BYOD관리 전반에 걸친 혁신을 공개

2012-11-15 10:25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ICT 서비스 및 솔루션 제공업체인 다이멘션데이타는 최근 홍콩, 인도(방갈로, 뭄바이), 인도네시아, 일본, 한국,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9곳의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데모센터를 오픈하였다. 그리고 중국 상해, 태국, 말레이시아 그리고 뉴질랜드 오클랜드에 4개를 추가 구축하여 아시아 지역 총 13개의 데모센터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데모센터는 점점 증가하는 이동 근무자의 이점을 완벽하게 실현하기 위해 모빌리티가 공공 및 엔터프라이즈 기업에 의해 어떻게 구축될 수 있는지를 보여주기 위해 특별히 설계된 것이다.

시장조사기관 IDC에 따르면 글로벌 이동 근무자가 2015년에는 13억명에 이를 것이며 그 중 65%가 넘는 인력이 아시아 지역에 해당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1. 또한 IDC는 계속해서 증가하는 이동 근무자, 엔터프라이즈 및 정부기관이 직면할 많은 과제들에 대해 경고하고 있다.

다이멘션데이타 아시아의 CTO인 앤디 콕스(Andy Cocks)는 “큰 조직은 모바일 혁명이 비즈니스에 가져다 주는 잠재력을 알고 또한 이동 근무자의 이점을 인지하지만 현재 IT 인프라와 통합할 수 있는 기술이 무엇이며 어느 분야에 먼저 투자해야 하는지 확신을 갖지 못하고 있다”며 “다이멘션데이타의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데모센터는 다양한 모빌리티 솔루션을 통해 실질적인 경험을 기업에 제공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데모 센터(Enterprise Mobility Demo Center, 이하 EMDC)는 고객이 이동 근무자를와 함께 인스턴트 메시지(IM) 및 상태 정보(Presence), 클릭 투 콜, 데스크탑 공유 및 HD 비디오를 포함한 모바일 장치 관리(Mpobile Device Management, 이하MDM),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관리(Mobile Application Management, 이하MAM), 통합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애플리케이션을 최대한 활용하도록 돕는다. 예를 들어, 고객은 그들이 집, 사무실 또는 이동 중에 어떤 장치로 어떻게 데스크탑 가상화를 구현하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 EMDC는 내부 보안 문제 적용과 함께 대규모 이동 근무자가 많은 조직에 로밍 제한, 기업 데이터 암호화 및 특히 온더고(on-the-go) 디바이스를 위한 특정 애플리케이션 사용 제어를 포함하는 보안정책의 관리 및 집행을 위한 기술 지원방식을 고객에게 선보일 것이다.

모빌리티는 효율성 증진, 직원 생산성 향상, 고객관리 개선, 판매 증가, 더욱 신속하고 명확한 의사결정, 운영비용 감소 및 조직의 전반적인 경쟁력 우위 달성을 가능하게 함이 입증되었다. 그러나 조직 업무에 가장 적합한 기술을 식별하고 운영에 차질 없이 현 인프라와 어떻게 통합할 수 있는지에 대한 과제는 여전히 남아 있다.

“모빌리티의 잠재 능력을 충분히 인지하기 위해서는 모바일이 어떻게 백 오피스 운영부터 고객 지원까지 회사 운영의 여러 측면에 영향력을 미칠 것인지에 대한 이해가 무척 중요하다. 다이멘션데이타의 EMDC는 단순히 직원들의 개인 장치 사용의 인가 또는 최신 모바일의 기술 제공뿐만 아니라 모빌리티가 기업에 가져다 주는 360도의 실질적 관점을 고객에게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모빌리티는 조직에 긍정적이고 장기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기본적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며 모빌리티의 유용성을 확인하고 잠재적 능력의 중요성을 인지할 수 있다. 또한 모빌리티는 비즈니스 혁신을 위한 새로운 경쟁의 장이며 비즈니스 운영에 따른 제약을 차단해 준다.

콕스는 모바일 솔루션의 설계, 구축 및 지원은 전통 네트워킹 솔루션과는 차별화된 탁월한 비즈니스 인사이트, 심도 깊은 기술적 전문성과 통찰력이 요구된다고 지적한다. EMDC에 모바일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은 인터넷에 상시 접속된 always-on, always-connected 운영을 구축할 수 있다.

*1. IDC 리서치 Worldwide Mobile Worker Population 2011-2015 Forecast (#232073) 참조

다이멘션데이타코리아 개요
다이멘션데이타코리아(대표: 정재성)는 글로벌 ICT 솔루션 및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서 네트워크 통합, 데이터센터, 통합커뮤니케이션, 클라우드 및 가상화 그리고 IT아웃소싱 부문에 있어 차별화된 전문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1983년 남아프리카 요하네스버그에서 설립된 되었으면, 2010년 세계 3대 통신기업인 일본 NTT그룹의 자회사로 인수되었다. 미국 포춘 선정 글로벌100대 기업의 72%, 글로벌500대 기업의 60%의 기업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다. 현재 총 58개국에서 약 26,000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103개국의 글로벌 파트너 네트워크를 보유하여 전세계 160여개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1년 5월 데이타크레프트 코리아에서 다이멘션데이타 코리아로 사명을 변경했다.

http://www.dimensiondata.com

웹사이트: http://www.dimensiondata.com/kr

연락처

다이멘션데이타코리아
마케팅팀
최귀희 차장
02-6256-708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