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커피나무 키워보세요…한국커피문화연구협회, 커피 묘목 나눔행사 연다
이번 행사는 지난 6월 미얀마 삔울린시에서 가져온 씨앗을 싹틔운 것으로 커피묘목 1000주를 참가자들에게 무료로 나눠준다.
미얀마 삔울린시와 사단법인 한국커피문화연구협회와 커피연구 및 교육 협약을 맺는 곳으로서 협회가 지속적으로 교육지원사업을 벌이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대표이사 유승민 씨는 “불과 2,3년 사이 커피의 대중화가 빠르게 진행된 반면에 커피에 대한 오해도 많다”며 “커피 묘목을 분양받아 집에서 길러보면서 커피에 대한 깊은 관심과 이해를 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군산세계철새축제 개막일은 11월21일에는 커피묘목 500주를 선착순 분양하고 폐막일인 25일에 나머지 500주를 분양한다.
이밖에도 행사장에서는 미얀마 커피를 차가운 물에 내린 미얀마 더치커피 시음회도 함께 열리고 각 커피 산지별 원두커피도 구입할 수 있다.
- 홈페이지 : www.santarosa.co.kr
한국커피문화연구협회 개요
사단법인 한국커피문화연구협회는 인스턴트 커피문화로 대변되는 한국의 커피문화를 신선한 원두로 건강한 커피를 즐기는 생활문화로 바꿔보고자 2008년 만들어진 커피연구단체다. 커피시음회, 커피전문가 양성교육, 산학협력 교육 등을 수행하고 있다.
산타로사: http://www.santarosa.co.kr
연락처
여름커뮤니케이션
홍보팀
강만곤
063-273-517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커피문화연구협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