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족상담연구소, 결혼이주여성에게 가정에서 소통하는 방법 제시

- 결혼이주여성 다문화이해교육 ‘SO!通’하는 사랑의 기술을 배우다

고양--(뉴스와이어)--한국가족상담연구소(대표 김선영)는 11월 15일 성남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다문화인들을 대상으로 다문화이해교육 ‘SO!通하는 사랑의 기술’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날 프로그램의 초점은 ‘가족’에 두었는데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 자신안에 쌓인 분노와 상처를 터뜨리는 훈련과 연습을 해보았으며, 남편, 시어머니, 자녀와 소통하는 방법과 기술을 이해하고 직접 연습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다문화인들은 강의가 진행되는 동안 하나라도 더 배우고자 하는 열정을 보였으며, 고개를 끄덕이며 하나하나 메모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다문화인들은 대부분 결혼이주여성들이었는데 건강한 가정을 이루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고, 감정을 표현함으로 속 시원함을 경험했다며, 아주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말하였다.

한국가족상담연구소 개요
한국가족상담연구소는 우울증이나 스트레스, 공황장애 등으로 시달리는 개인에 대한 심리상담 뿐만 아니라 가족관계에서 오는 심각한 갈등, 부부클리닉 이혼상담 등을 전문적으로 수행하고 있으며 개인의 특성에 적합한 심리치료 모델을 적용하여 단기간의 치료 및 일상적응을 추구하고 있다. 또한 부모의 역할과 자녀코칭, 부부관계증진, 부모교육 프로그램, 행복한 부부대화법 등 다양한 집단상담 및 기관교육 프로그램 등도 진행하고 있다. 일산다문화교육센터는 법무부위탁 사회통합프로그램 운영기관으로서 및 취업입국자 등 다양한 계층의 다문화인들을 대상으로 한국사회 정착에 필요한 한국어 교육과 문화교실, 한국요리, 문화체험, 아버지학교, 상담 등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누리다문화학교는 일반학교 적응이 어려운 중도입국청소년과 다문화가정의 자녀들을 대상으로 중고등 교육을 실시하는 ‘경기도교육청 위탁 다문화대안학교’ 이다.

웹사이트: http://가족상담.kr

연락처

한국가족상담연구소
권아람 간사
031-908-7179, 010-2575-0909
이메일 보내기

일산다문화교육센터
팀장 박현숙
031-906-1287, 010-8870-5928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