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족상담연구소, 경기북부스마트쉼센터와 MOU체결

2016-04-27 10:01
고양--(뉴스와이어)--경기북부스마트쉼센터가 한국가족상담연구소(대표 김선영)와 2016년 인터넷, 스마트폰 중독 예방해소사업과 관련해 협약을 체결하였다.

5월부터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예방·해소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전문강사를 학교나 수요기관에 파견하여 본격적인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국가족상담연구소는 고양시 지역과 파주시 일부 지역을 담당하여 유아부터 성인까지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경기북부스마트쉼센터 이하 협약을 체결한 협력기관들은 단순히 인터넷이나 스마트폰 중독을 예방하는 차원의 교육 수준에서 벗어나 중독에서 벗어날 수 있는 실제적인 교육이 되어야 한다며 점차적으로 더 많은 사람들에게 교육의 혜택이 돌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가족상담연구소 개요

한국가족상담연구소는 우울증이나 스트레스, 공황장애 등으로 시달리는 개인에 대한 심리상담 뿐만 아니라 가족관계에서 오는 심각한 갈등, 부부클리닉 이혼상담 등을 전문적으로 수행하고 있으며 개인의 특성에 적합한 심리치료 모델을 적용하여 단기간의 치료 및 일상적응을 추구하고 있다. 또한 부모의 역할과 자녀코칭, 부부관계증진, 부모교육 프로그램, 행복한 부부대화법 등 다양한 집단상담 및 기관교육 프로그램 등도 진행하고 있다. 일산다문화교육센터는 법무부위탁 사회통합프로그램 운영기관으로서 및 취업입국자 등 다양한 계층의 다문화인들을 대상으로 한국사회 정착에 필요한 한국어 교육과 문화교실, 한국요리, 문화체험, 아버지학교, 상담 등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누리다문화학교는 일반학교 적응이 어려운 중도입국청소년과 다문화가정의 자녀들을 대상으로 중고등 교육을 실시하는 ‘경기도교육청 위탁 다문화대안학교’이다.

웹사이트: http://가족상담.kr

연락처

한국가족상담연구소
실장 이연주
031-908-7179
이메일 보내기

스마트쉼센터
1599-00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