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산 김치 두려우시죠?”…엄마표 안전 100% 영양듬뿍 김치요리 레시피 소개

- 편식 심한 아이 ‘엄마, 김치 더 주세요!’가 절로 나오는 기적의 김치요리 레시피

뉴스 제공
로그인출판사
2012-11-19 11:37
서울--(뉴스와이어)--김장철이 다가오면서 주부들의 시름이 늘고 있다. 이러한 주부들의 고민들을 덜기 위해 절임배추, 김장 DIY세트 등 간편하게 김장을 할 수 있는 상품들이 출시되었지만 그마저도 중국산을 원재료로 한 상품들이 국내산으로 둔갑하여 소비자들의 우려를 낳고 있다. 수고스럽더라도 내 가족이 먹을 김치만큼은 직접 담그거나 맛있고 건강하게 요리해주고 싶은 것이 엄마의 마음. 이런 엄마의 마음을 이해하는 책이 한 권 나왔다.

바로 아침, 야식, 신혼요리, 아이밥상, 집밥에서 손님상까지 ‘김치만 있으면 손쉽게 만드는 김치요리 레시피’이다. 이 책은 대한민국 주부들이 뽑은 최고의 김치쇼핑몰 1위 남자김치 대표 김치영의 김장비법과 김치요리 레시피를 담은 것으로, 저자는 왕초보를 위한 김장비법과 김치를 이용한 요리 레시피를 함께 소개하고 있다.

김치는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있어 성장기 어린이나 청소년에게 유익한 음식이다. 하지만 맵고 자극적인 맛 때문에 김치를 먹지 않는 아이들도 많다. 이때 자녀를 위해 엄마표 김치요리나 김치를 이용한 간식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 첨가물 덩어리인 사먹는 간식보다 엄마표 김치요리는 엄마가 직접 만들기 때문에 안전하고, 집에 있는 김치만으로 만들 수 있기 때문에 품도 많이 들지 않으며 조리 과정도 간단하다.

패스트푸드와는 완전 달라요! ‘베이컨김치버거’

햄버거는 아이들이 좋아하지만 염분 함량도 높고 첨가물도 다양하게 들어있어 아이들 간식으로 주기에는 걱정스러운 마음이 있다. 이럴 때는 집에서 김치를 넣어 모닝빵과 함께 간단하게 만들어보자.

재료 : 김치 1/3컵, 설탕 1/2T, 베이컨 2장, 오이피클 6개, 슬라이스치즈 2장, 모닝빵 2개, 양상추 적당량, 마요네즈 1T

① 오이피클, 슬라이스치즈, 양념을 털어낸 뒤 채 썬 김치를 준비해주세요.
② 양상추는 깨끗이 씻어 물기를 제거하고, 베이컨은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노릇하게 구워내세요.
③ 모닝빵은 가로로 반으로 갈라놓으세요. 채 썬 김치는 베이컨을 구운 팬에서 설탕을 넣고 잘 볶아냅니다.
④ 모닝빵 안쪽에 마요네즈를 살짝 발라주세요.
⑤ 마요네즈를 바른 모닝빵 위에 치즈, 양상추, 베이컨, 피클,볶은 김치 순으로 올리고 빵을 덮어주면 완성~

엄마 손으로 직접 만든 피자 ‘김치 핫 피자’

감자를 채 썰어 도우로 활용하면 아주 고소하면서도 담백한 피자가 완성된다. 피자소스에 김치와 고추장까지 들어가는 그야말로 한국식 피자! 엄마 손으로 만든 색다른 김치 피자, 지금 바로 도전해보자.

재료 : 감자 2개, 피자치즈 1컵, 파슬리가루 약간, 올리브오일 약간
미리 준비하기 : 피자소스 : 김치 1컵, 고추장 1T, 토마토케첩 1T, 핫소스 1T, 소금 약간, 후춧가루 약간

① 감자는 깨끗이 씻어 껍질을 벗기고 곱게 채를 썰어주세요.
② 달궈진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팬에 감자채를 얇게 깔아 도우를 만들어주세요.
③ 분량의 재료를 볶아 피자소스를 만들어주세요.
④ 감자 채 도우 위에 피자소스를 펴 바릅니다.
⑤ ④ 위에 피자치즈를 고루 올린 뒤 파슬리가루를 뿌리고 200℃로 예열된 오븐에 20분 정도 익혀주면 완성!

(출처: 아침, 야식, 신혼요리, 아이밥상, 집밥에서 손님상까지 ‘김치만 있으면 손쉽게 만드는 김치요리 레시피’ - 로그인 출판사)

로그인출판사 개요
이퍼블릭의 단행본 출판 브랜드 로그인은 좀 더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지식의 세계로 안내하고 연결해주는 창이 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www.loginbook.com

연락처

출판기획팀
박승희
02-2653-5131(412)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애드월드21
이혜숙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