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대학교 국제컨벤션과, 광고공모전에서 두각

- 2012한국컨벤션학회 추계학술대회 대학생 기획서 공모전 대상, 금상, 장려상 휩쓸어

뉴스 제공
한국관광대학교
2012-11-20 11:10
이천--(뉴스와이어)--한국관광대학교 학생들이 광고공모전에서 또 한 번 큰 성과를 거둬 화제가 되고 있다.

한국관광대학교 국제컨벤션과는 지난 10일 2012한국컨벤션학회 추계학술대회 대학생 기획서 공모전에서 대상을 비롯해 3개의 상을 쓸어 담았다.

이번 대회는 한국컨벤션학회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 대전컨벤션센터, 한국MICE협회, 한국PCO협회의 후원 아래 ‘컨벤션+전시디자인 융복합 컨텐츠 개발'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10개 팀이 경쟁을 벌였는데, 한국관광대학교의 국제컨벤션과는 총 4편의 작품을 본선에 올렸고 이 중 3팀이 대상, 금상,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날 공모전을 휩쓴 한국관광대학교 국제컨벤션과 3개팀은 모두 1학년 새내기로 구성되어 더욱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대상을 수상한 김서리, 김하은, 박정은, 이은빈, 한아름팀은 참신하고 개성 넘치는 아이디어로 좌중을 압도했다는 후문이다.

이들의 지도교수인 손정미 교수는 “수상한 모든 팀들이 기획력과 발표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주변의 놀라움과 부러움을 한 몸에 받았다”며 “대상 수상팀은 ‘하이브리드카 테크마켓’이라는 주제를 통해 대전컨벤션센터와 컨벤션, 전시디자인의 융복합콘텐츠를 개발함으로써 창의력과 기획력 부문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고 말했다.

이런 대거 수상 실적은 한국관광대학교 국제컨벤션과가 자랑하는 창의력, 기획력 개발 중심의 교육과정과 더불어 학생들의 열정이 함께 빚어낸 결과다. 지난 한국컨벤션학회 춘계학술대회 수상에 이은 쾌거로 대학생 공모전 분야에서 입지를 다지게 됐다.

한편, 한국관광대학교는 오는 23일까지 2차 수시모집을 진행한다. 국제컨벤션과를 비롯해 호텔경영과, 외식경영과, 항공서비스과, 호텔조리과 등 관광 관련 14개 학과를 개설하고 있는 한국관광대학교는 이번 수시모집을 통해 일반전형과 특별전형을 포함, 총 328명의 신입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한국관광대학교 개요
한국관광대학교는 관광 대국을 지향하는 우리나라에서 관광 전문가의 꿈과 비전을 실천해 나갈 지식리더를 키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tc.ac.kr

연락처

한국관광대학교
031-644-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