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을 나누는 따뜻한 대구 소방공무원…‘나눔천사 119안전기금’ 조성에 관한 업무협약 체결

2012-11-20 13:12
대구--(뉴스와이어)--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조해녕)는 2012년 11월 19일(월) 10:30 대구사랑의열매 회의실에서 조해녕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우재봉 대구소방안전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나눔천사119안전기금’ 조성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나눔천사 119안전기금’은 대구소방공무원들이 연말을 맞아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하여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이루어졌으며, 모금액은 1억3천9백만원정도의 규모로 조성되었다.

주택화재로 발생되는 인명피해의 경우 대다수는 화재사실을 조기에 발견하지 못하여 발생하였으며, 독거노인·영세민·다가구 등 소외계층의 피해가 많아 안타까움을 더해주고 있다.

대구소방안전본부는 이번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의 협약식을 통해 취약계층을 위한 단독경보형 감지기, 소화기 보급 사업, 화재피해주민센터 운영 및 따뜻한 겨울 보내기(월동기 난방비 지원) 사업 등을 추진하여 안전도시 대구 건설과 함께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 설 예정이다.

이날 조해녕 지회장은 건전한 기부문화 조성 참여해준 소방공무원들에게 감사의 표시를 하였으며 투명한 기금사용으로 소중한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한 화재예방 활동에도 적극 동참해 나갈 것이라 밝혔다.

대구소방안전본부장 우재봉은 “‘나눔천사 119안전기금’ 협약식을 통해 화재피해주민을 비롯한 평소 안전사각지대에 놓여있던 사회취약계층 전반을 위한 안전관리사업 및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 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대구지회 개요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사랑의 열매'를 상징으로 나눔문화 확산을 통해 아동청소년, 장애인, 노인, 여성가족, 지역사회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 가족의 손길처럼 따뜻한 나눔의 마음을 전해 행복공동체를 만드는 모금 및 배분 전문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daegu.chest.or.kr

연락처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홍보담당
주임 김찬희
053-667-100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