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메트로, 지하철에서 한국 전통무용 널리 알린다

뉴스 제공
서울메트로
2012-11-21 11:27
서울--(뉴스와이어)--서울메트로가 외국인이 많이 찾는 경복궁역에서 한국 전통무용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세계에 널리 알리는 공연을 마련한다.

서울지하철 1~4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메트로(사장 김익환)는 22일(목) 오전 11시 30분 3호선 경복궁역에서 한국 고유의 전통무용인 고전무용, 부채춤, 북춤 공연을 펼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찾는 경복궁역에서 한국 전통무용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알리고자 마련되었으며 명지대 예술대 성경숙 교수 및 제자 14명이 경복궁역 대합실에서 고전무용, 부채춤, 북춤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외국인들이 한국 전통무용에 대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영어, 중국어 통역사도 초빙하고 추운 날씨에 대비해 몸을 녹여줄 따뜻한 차도 나눠줄 계획이다.

한편, 경복궁역은 ‘역사가 흐르는 경복궁역’이라는 특화테마를 가지고 시민들이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등을 직접 즐길 수 있는 전통놀이 문화체험 행사, 집안의 조상이나 어르신이 자손들에게 일러주는 가르침인 가훈 무료로 써주기 등 테마에 걸맞은 다채로운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서울메트로 관계자는 “외국인이 많이 찾는 경복궁역에서 우리 전통무용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역별 특화테마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시민들을 찾아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울메트로 개요
서울특별시지하철공사는 1974년 8월 15일 지하철 1호선 개통이후 고객여러분의 크나큰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지난 30년간 비약적인 발전을 이룩하여 개통당시 1일 60여만명에서 현재 400여만명을 수송하는 명실상부한 서민의 발로 자리잡았으며 “안전·신속한 대중교통 수단을 제공함으로써 시민의 복리증진과 삶의 질 향상”이라는 경영이념을 실현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metro.co.kr

연락처

서울메트로 경복궁서비스센터
김영선
02-6110-3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