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족상담연구소, 파주 문산북중학교에서 부모교육 실시

고양--(뉴스와이어)--한국가족상담연구소(대표 김선영)은 지난 16일 경기파주 문산북중학교(교장 김재근) 1학년에서 3학년 학부모를 모시고 부모교육을 실시하였다.

한국가족상담연구소 김선영 대표는 “청소년 시기, 자신의 주체적인 모습을 세워가고 부정적인 모습을 긍정적이고 창조적인 모습으로 바꿔 나가기 위해 부모의 지지가 필요하고 부모 자녀간 의사소통이 아주 중요하다”라고 하였다.

부모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그동안 아이들과 의사소통을 했었다고 생각했었는데, 일방적인 훈계와 지시였다”며, “이제부터 아이들과 제대로된 의사소통을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하였다.

의정부지방법원 보호소년위탁기관이기도 했던 한국가족상담연구소 김선영 대표는 지금까지 꾸준히 초, 중, 고등학교에서 가족관계 향상 프로그램과 청소년폭력 예방교육, 자살과 우울 예방교육 등을 진행해 왔다. “예방교육은 빠르면 빠를수록 좋고, 늦어도 초등학교때부터는 시작해야 효과적이라고 조언하고 청소년들의 자존감 향상과 부모자녀 소통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한국가족상담연구소 개요
한국가족상담연구소는 우울증이나 스트레스, 공황장애 등으로 시달리는 개인에 대한 심리상담 뿐만 아니라 가족관계에서 오는 심각한 갈등, 부부클리닉 이혼상담 등을 전문적으로 수행하고 있으며 개인의 특성에 적합한 심리치료 모델을 적용하여 단기간의 치료 및 일상적응을 추구하고 있다. 또한 부모의 역할과 자녀코칭, 부부관계증진, 부모교육 프로그램, 행복한 부부대화법 등 다양한 집단상담 및 기관교육 프로그램 등도 진행하고 있다. 일산다문화교육센터는 법무부위탁 사회통합프로그램 운영기관으로서 및 취업입국자 등 다양한 계층의 다문화인들을 대상으로 한국사회 정착에 필요한 한국어 교육과 문화교실, 한국요리, 문화체험, 아버지학교, 상담 등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누리다문화학교는 일반학교 적응이 어려운 중도입국청소년과 다문화가정의 자녀들을 대상으로 중고등 교육을 실시하는 ‘경기도교육청 위탁 다문화대안학교’ 이다.

웹사이트: http://가족상담.kr

연락처

한국가족상담연구소
권아람 간사
031-908-7179, 010-2575-0909
이메일 보내기

일산다문화교육센터
팀장 박현숙
031-906-1287, 010-8870-5928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