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족상담연구소, 산업재해 근로자에게 재활심리상담 실시
- 한국가족상담연구소와 근로복지공단 일산지부, 산업재해 근로자에게 희망을 주다
한국가족상담연구소는 근로복지공단 일산지부(지사장 양해헌) 상담협력기관으로 지정돼 꾸준히 산재근로자들의 심리재활을 돕고 있다. 환자들이 있는 병원이나 집으로 찾아가 상담을 진행하고 있는데 다양한 아픔을 호소하고 있다.
재해당시 같이 일하던 동료가 사고로 그 자리에서 사망하는 장면을 목격하고 밤마다 그때 상황이 떠올라 악몽을 꾸기도하고, 병원에 누워계시다 우울증이 찾아 오거나 자신감을 상실한 채 넋을 잃고 계시기도 하고, 자신의 미래에 대한 두려움과 불안함으로 심리적 불안을 경험하고 있는 분들에게 상담을 통해 안정을 찾게 하고 있다. 이 분들의 또다른 고충은 산업재해가 가정불화와 부부싸움으로 이어져 환자들을 더 힘들게 만들고 있다는 것이다.
한국가족상담연구소 김선영 대표는 “산업재해로 생긴 심리적인 불안함과 이어지는 가정불화는 반드시 해결해야한다. 심리적인 불안함은 또다른 사고를 불러올수 있어 위험하다”고 말하였다
고양시 일산에 위치한 한국가족상담연구소는 개인상담, 부부상담 등 다양한 가족프로그램과 교육, 상담을 통해 건강한 가정을 되찾아 주고 있다.
한국가족상담연구소 개요
한국가족상담연구소는 우울증이나 스트레스, 공황장애 등으로 시달리는 개인에 대한 심리상담 뿐만 아니라 가족관계에서 오는 심각한 갈등, 부부클리닉 이혼상담 등을 전문적으로 수행하고 있으며 개인의 특성에 적합한 심리치료 모델을 적용하여 단기간의 치료 및 일상적응을 추구하고 있다. 또한 부모의 역할과 자녀코칭, 부부관계증진, 부모교육 프로그램, 행복한 부부대화법 등 다양한 집단상담 및 기관교육 프로그램 등도 진행하고 있다. 일산다문화교육센터는 법무부위탁 사회통합프로그램 운영기관으로서 및 취업입국자 등 다양한 계층의 다문화인들을 대상으로 한국사회 정착에 필요한 한국어 교육과 문화교실, 한국요리, 문화체험, 아버지학교, 상담 등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누리다문화학교는 일반학교 적응이 어려운 중도입국청소년과 다문화가정의 자녀들을 대상으로 중고등 교육을 실시하는 ‘경기도교육청 위탁 다문화대안학교’ 이다.
웹사이트: http://가족상담.kr
연락처
한국가족상담연구소
권아람 간사
031-908-7179, 010-2575-0909
이메일 보내기
일산다문화교육센터
팀장 박현숙
031-906-1287, 010-8870-5928
이메일 보내기